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2011년 3월 11일에 일본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해일로 후쿠시마 원전폭발사고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해보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7 / 2023.04.2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생태적삶을찾아서 011년 3월 11일에 일본 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
-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전쟁이나 사회적 혼란이 발생했을 때 원자력발전소가 안전할 수 있는지 그러한지 조사해보시오0k
- 생태적삶을찾아서 3. 전쟁이나 사회적 혼란이 발생했을 때 원자력발전소가 안전할 수 있는지, 그렇다면 (또는 그렇지 않다면) 어떤 이유에서 그러한지 조사해보시오. (참고: 우크라아니 전쟁 상황).
-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원자력발전대안, 원자력발전대체에너지, 원자력발전대안에너지-[2015 방통대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태적삶을찾아서 |
---|---|---|---|---|---|
공통 |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1. 2011년 3월 11일에 일본 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당시에 원전의 원자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고, 12년이 지난 현재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해보시오. 2. 기후변화 문제가 심각하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기후변화 해결이나 완화가 나 자신의 생태적 삶과 정말 어떤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3. 전기자동차가 앞으로 내연기관 자동차를 몰아내고 대세가 될 것인지, 그렇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시오. 4. 에너지소비를 에너지 노예로 나타내는 방법이 있다. 에너지 노예가 무엇을 말하는지 조사하고 한국, 일본, 미국, 중국의 일인당 에너지 노예를 비교해보시오. 5. 한국의 전기 수요를 모두 풍력발전과 태양광발전으로 충당한다고 할 때 얼마나 많은 이 발전소들이 필요한지 조사하고, 그 가능성에 대해서도 판단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2011년 3월 11일에 일본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해일로 후쿠시마 원전폭발사고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해보시오00
문화교양학과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1. 2011년 3월 11일에 일본 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당시에 원전의 원자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고, 12년이 지난 현재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해보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
2. 원전의 원자로 방사능 유출장소
3. 12년이 지난 현재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
4. 방사능 유출 방지위한 원전 내부 관리방안
1) 철저한 안전점검
2) 훈련과 교육
3) 보안체계 강화
4) 재해대응 시스템 구축
5) 지속적인 모니터링
6) 철저한 품질관리
7) 지속적인 개선과 업그레이드
5. 원전산업의 육성을 위한 과제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원전은 우리에게 전기를 싼 가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어 여러 가지 면에서 유익하지만 한번 사고 나면 방사능다량유출 되, 대형사고를 초래하여 매우 조심해야 한다. 지난 일본 동북부 지역을 강타한 규모 9.0의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사망자 및 실종자가 최대 4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본 지진으로 원자력발전소가 폭발돼 방사능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방사능장애'에 대한 공포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일본 정부는 12일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제1호기 주변에서 방사능 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경제산업성 원자력안전보안원은 후쿠시마 제1원자력 발전소 주변에서 핵분열로 발생하는 방사능 물질인 세슘을 검출했다고 밝혔다. 일본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가 폭발돼 방사능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자 일본은 물론 전 세계가 방사능 피폭에 따른 공포에 떨며, 이로 인한 인체 피해 여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와 함께 발생한 원전 폭발사고로 현재까지 방사능에 유출된 피폭(방사선에 쐬는 것) 판명 주민은 총 22명에 달했으며, 최소 190명 이상이 피폭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한 인체 피해에 대한 우려도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기존 원전의 큰 대형사고로 체르노빌 사고가 86년도에 있었고 79년도에 TMI 사고가 있었는데 이번 사고는 예상과 달리 TMI 사고를 능가하고 있다.
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1, 3호기가 잇따라 폭발, 방사성 물질이 일부 누출됐다. 아직 인체에 심각한 수준의 방사선량은 아닌 것으로 보도되고 있으나, 일본 국민은 피폭(방사선에 쪼임) 범위와 정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ㆍ4호기가 폭발함에 따라 일본 대지진 여파로 후쿠시마 제1원전 1, 2, 3, 4호기가 모두 폭발을 일으키게 됐다. 2호기의 경우 원자로 격납용기가 파손돼 방사성 물질의 대량 유출이 우려되고 있다. 격납용기는 원자력 발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방사선물질의 노출을 막는 안전장치로, 이 장치의 파손은 방사선 물질의 대량누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2011년 3월 11일에 일본 동북지방에서 일어난 지진 해일로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당시에 원전의 원자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고, 12년이 지난 현재 원자로 내부 상태가 어떠하며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조사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 용, 2017, 환경보건윤리및정책, 2011년 일본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원전정책 토대로 한국의 원전정책방향
-김진우, 2010, 에너지경제연구원, UAE 원전수출을 계기로 본 한국 원자력산업의 전망과 과제
-김영락목사, 2000,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원자력발전, 무엇이 문제인가?-원자력은 현대판 선악과-
-신호경. 2010, 연합뉴스, 방사선 피폭 의료처치 방법은
-산하온, 2007 일본 방사선 누출사고와 관련한 핵 안전성 규제와 국제책임
-이효정, 2010, 메디파나뉴스, 방사능 피폭 대비한 의료시설 국내엔 부족하다"
-정가영, 2011, 에이블뉴스, 일본 원전 폭발로 인한 '방사선 장애' 공포 기형아 출생율 ↑, 신체·정신적 장애 위험 높아
-최광식, 한수원, 2012, 원자력기획팀 차장, 독일의 탈원전 부작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_
- [생명과 환경 공통]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공통 2019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세상읽기와논술A형] 원자력발전소증설과 관련한 찬반논쟁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원자력발전소증설찬성 원자력발전소증설반대 원자력발전소증설의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