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이해 몬테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30 / 2023.03.3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하고 싶은 말
교육고전의이해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몬테소리가 주장한 교육의 가치와 중요성
2, 몬테소리의 교육 방법
3, 몬테소리의 인간 가능성의 교육(To Educate the Human Potential, 1948)
4, 책의 내용
5, 감상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이탈리아의 교육자인 마리아 몬테소리(Maria Montessori)는 교육학과 아동심리학에 대한 수많은 연구를 바탕으로 20세기 초반에 자신만의 교육 방법을 개발했다. 그녀는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신의 철학적 관점을 기반으로 한 교육사상가로서 많은 저술을 남겼으며 영유아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마리아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는 이탈리아 출신의 교육자이며, 교육사상가로서 교육방법론을 개발하였다. 몬테소리는 생애 초기 의사로서 교육적 실험을 시작하였다. 그녀는 1907년 로마에서 아동 보육 시설을 개설하기도 하였다. 이곳에서 그녀는 어린 아이들이 갖고 있는 지적 잠재력에 주목하였다. 이를 위해 몬테소리는 아이들에게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몬테소리의 교육방법론은 주로 "자기주도적 학습"과 "자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녀는 아이들이 스스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으며, 그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지원하는 방법으로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녀는 교육의 핵심이 아이의 "자발성"과 "자율성"에 있다고 생각하였다.
참고문헌
교육고전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