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이해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5 / 2023.04.0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하고 싶은 말
(교육고전의이해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루소, 몬테소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 속의 자연인

2. 루소의 인간이해

3. 루소의 교육 원리와 목적

4. 루소의 교육론

5. 루소의 자연교육의 시작은 출생시부터 시작된다.
1) 유아기(출생에서 다섯 살까지)
2) 아동기(다섯 살에서 열두 살까지)
3) 소년기(열두 살에서 열다섯 살까지)
4) 청년기(열다섯 살에서 스무 살까지)
5) 성년기(스무 살에서 결혼까지)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루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自然)이 아니다. 그에게 있어 중요한 핵심적인 주제는 인간(人間)뿐이다. 『인간 불평등 기원론』을 통해 루소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현실에 대한 고찰’이며, 루소가 『사회계약론』(Du contrat Social : 1762)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그러한 ‘지금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고찰’이며, 루소의 『에밀』(Emile ou, de l'Eucation : 1762)은 그가 제시한 ‘대안적 방법을 성취하는 인간을 위한 교육론’이다. 그렇기에 역설적으로 루소는 ‘자연’에 집중한다. 루소의 『인간 불평등 기원론』은 가상적 추론을 통해 인간의 본원적 모습에 대한 고찰과 함께 우연적으로 진행되어온 인간 역사의 발전과정을 서술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루소의 ‘에밀‘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에밀(완역판)’, 저자 장 자크 루소, 역자 민희식, 육문사, 2012.
임태평 (2008). 루소의 일반의지 개념과 시민교육. 교육철학.
이기범(2016), 『루소의 에밀 읽기』, 서울 : 세창미디어.
김상섭,『현대인의 교사 루소』,학지사, 2009.
박호성 (2009). 루소 사상의 이해. 고양: 인간사랑.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