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론 2021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 지역사회복지론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 그 이유 3)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8 / 2021.09.2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21 지역사회복지론]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지역사회복지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
- 지역사회복지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 지역사회복지론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 그 이유, 지역사회복지론 3)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 -2021년 방송대 지역사회복지론 중간과제물
- 지역사회복지론_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21 지역사회복지론3공통] 1)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코로나 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 공통)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코로나 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지역사회복지론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지역사회복지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지역사회복지론 |
공통 |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코로나 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1년 2학기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생활과학,청소년) 과제입니다.
1) 지역사회복지론 과제에 맞게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정확하게 기술
2)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정리
3) 코로나 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지역사회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전문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
4) 지역사회복지론 2021년 2학기 과제에 맞게 코로나 19 시대를 잘 반영한 지역사회복지론 과제
5) 2021년 2학기 사회복지학과 생활과학부, 청소년교육 지역사회복지론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
- 목차
-
지역사회복지론 2021
Ⅰ.서 론
Ⅱ.본 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2)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서술하시오.
1) 선별적 재난지원금의 문제점
2)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원을 위한 방법 제안
Ⅲ.결 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역사회복지론 2021
Ⅰ.서 론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코로나19 시대에 자신의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사회 복지는 사람들이 느끼고 경험하는 요구를 파악하고, 사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궁극적으로 사회 복지 분야에 다양한 측면에서 직접 개입하여 사람들의 요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활동을 포함한다고 말할 수 있다. 사회복지의 개념은 실천적 관점에서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개념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이 잔여주의는 사회복지의 문제를 개인의 환경 부적응으로 보고 개인의 게으름, 무지, 자립의 부족, 자기 규제로 인한 복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제도주의에서 위험은 사회의 적으로 간주되며 위험에 대한 대응은 공개적으로 해결되어야 하는 것으로 본다. 그리고 사회현상들 사이의 빈곤과 불평등은 자본주의의 모순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국가와 사회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여기에서는 문제가 제시하는 내용을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차이를 서술하고 지역사회복지에 있어 잔여주의, 제도주의의 차이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두 관점에서 본인이 지지하는 입장을 정리해 보겠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의 문제를 선정하여 해결 방안에 대해 연구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본 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잔여주의에서 국가는 가족이나 시장이 실패할 때에만 복지 공급을 하고 복지 대상을 구제의 자격을 갖춘 주변적인 사회집단으로 한정한다. 그리고 잔여주의는 가치의 분배를 시장에 맡기는 것을 선호한다.
- 참고문헌
-
정세희 외 1명(2020). 역사적 제도주의 관점에서의 사회서비스 경로변화 연구. 한국정책연구 제 20권 제 1호
김민재 “추석에도 빈손...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놓인 노동자들” 노컷뉴스 2020.10.01.
김지환 “2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 40.5% vs ‘선별지급’ 36.1%” 경향신문 2020.08.26
오종택기자 “'전 국민 재난지원금 준다' 12.2조 규모 2차 추경안 국회 통과” 뉴시스 2020.04.30.
이상이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제주대학교 교수 “전원 무상급식 vs 선별 무상급식, 당신은 어느 편?” 프레시안 2010.01.26.
이준영 “선별 지원 성패, ‘소득 파악·사각지대 해소’ 관건” 시사저널e 2020.09.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2021]잔여주의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지역사회복지간의 차이를설명 두관점중 자신이 지지하는입장을그이유 코로나19시대에
- 지역사회복지론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 3학년 공통]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지역사회복지론(공통)(경기도 남양주시)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지역사회복지론(공통)(청주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