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4학년)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을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7 / 2022.10.17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 4학년)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을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을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셜미디어란

2.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
1) 네이버 밴드 - 모임
2) 페이스북 - 자기노출
3) 유튜브 ? 뉴스 콘텐츠
4) 카카오스토리 ? 자기노출
5) 트위터 - 연락
6) SNS ? 대인관계

3.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
1) 네이버 밴드 ? 폐쇄형
2) 페이스북 ? 공유형
3) 유튜브 ? 개방형
4) 카카오스토리 ? 개방 및 폐쇄형
5) 트위터 ? 공개형
6) SNS ? 관계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주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미디어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할 만큼 소셜미디어는 우리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매체로 자리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의 유형과 종류는 매우 다양해 학자들마다 범주를 나누는 데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다. SNS, 콘텐츠 커뮤니티, 위키피디아, 블로그와 마이크로블로그, 가상사회세계, 가상현실게임으로 분류하기도 하고, 블로그, SNS, 위키스 팟캐스트, 포럼, 콘텐츠 커뮤니티, 마이크로블로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소셜미디어는 사회 모든 이슈가 생성되는 원천지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제기하고 현안을 해결하는 소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반정부 시위 및 시민 혁명을 촉발하는 데 소셜미디어의 역할이 절대적이었으며, 투표참여 독려 등 정치적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사회 확대에 따른 다양한 문제해결 및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대호 외, 『소셜미디어』,서울 :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2.
소셜미디어연구포럼, 『소셜미디어의 이해』, 서울 : 미래인, 201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분석」, 2019.
김명수, 이동주 (201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 미디어 이용 6. 사회문화적 관점의 UCC 웹사이트 이용행위 7. 관광정보 웹사이트 평가요인 선행연구 및 가설 설정Ⅲ.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Ⅳ. 분석결과 및 종합토의 Ⅴ. 결 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Ⅰ. 서 론1. 개 요정보통신기술 발달과 더불어 인터넷이 전 세계에 빠른 속도로 확산됨으로써 개인의 일상생활은 물론 교육, 문화, 기업의 업무처리 등 모든 분야에서 인터넷이 활용되고 있다.이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관광 목적

  • [정보화사회] 정보화에 따른 정치참여 형태의 변화
  • 자신이 직접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논평 및 여론을 전파할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필명 혹은 실명의 기자 회원으로 가입해 소속 언론 매체를 위해 유료 혹은 무료로 언론 활동을 하는 비직업적 기자’라고 할 수 있다.이 같은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시민기자 제도의 도입은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의 구분을 없애고 일반 시민이 직접 뉴스 생산의 주체가 되도록 함으로써 일반 시민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의제를 중심으로 시민의 시각에서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내용은 반드시 기억해 두는게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복사해두면 유용하다. 또한 디스켓에 저장하여 소지하고 다니면 갑자기 원서를 내야 할 경우에 즉시 사용할 수 있다. 2.자기소개서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1) 성장배경사람이라면 누구나 환경의 지배를 받고 살아가기 때문에 성장과정은 성격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렇게 영향을 받아 형성된 자아는 자신을 나타내는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기업은 한 개인이 어떤 환경에서 무슨 생각을 하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자신의 일기나 생각, 일상의 사진, 비평, 친구와의 대화 등 사적이고 감성적이며 진솔한 내용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채운다. 블로거들은 친구 또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의 블로그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그 사람과 친근감을 느낀다. 덧글과 트랙백의 기능은 그들에게 유대감을 갖게 하고 네트워크를 형성, 확장시킨다. 그리고 블로그는 광장처럼 각양각색의 블로거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 개방된 공간이기도 하다. 이 공간에서

  • [가정학과 공통] 최근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을 기술하고, 각 요인에 의한 외식소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 사례
  • 각적인 방향성 설정에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업계의 변화와 변신이 고객들의 요구변화와 그 우선순위에 있어서 어떠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답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최근의 트랜드를 바라본다면 우선적으로 업계가 고객들의 수요 및 요구사항에 대한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이에 따라서 준비하는 방식으로 패턴이 전환됨을 알 수 있다.경제성장과 생활수준의 향상은 소비패턴의 변화를 불러왔으며, 이미세계적인 명품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