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4)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내용 및 기능설명하며 개방수준에 따라 특성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0 / 2022.10.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4)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내용 및 기능설명하며 개방수준에 따라 특성분석하시오0k

미디어영상 소셜미디어4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을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을 분석하시오. (배점 : 30점)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를 3개 이상 제시하고 이용 특성을 분석할 것)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셜미디어의 종류
1) 블로그(Blog)
2) 트위터(Twitter)
3) 페이스북(Facebook)
2.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분석
1) 블로그(Blog)
2) 트위터(Twitter)
3) 페이스북(Facebook)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의 만남보다는 온라인의 만남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필자는 얼마 전부터 트위터를 시작했다 엄밀히 말하면 몇 년 전부터 계정은 있었는데, 거의 쓰질 않다가 최근에야 트윗을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트위터를 무슨 용도로 어떻게 쓰는지 이해가 안 돼서 못썼는데, 막상 쓰기 시작하니까 조금씩 감이 잡힌다. 역시 모를 때는 직접 부딪쳐 봐야 깨달음이 오는 법이다. 실시간 메시징과 웹을 결합한 트위터(Twitter)의 인기가 하루하루 높아지고 있다. 트위터(Twitter)의 인기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한국인의 빨리빨리 속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외국인들 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하나를 들라고 하면 대표적인 것이 “빨리 빨리” 문화다. 초고속인터넷속도, 빠른 경제성장, 그리고 유례없이 빨리 진행된 저 출산국가, 출산장려정책으로 바뀌기 전까지 가족계획을 장려하는 기관과 프로그램이 그대로 있을만큼 우스꽝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었다.
트위터는 이런 “빨리 빨리”를 어떤 미디어 보다도 실감나게 구현한다. 마치 동네 아파트 산책길에서 동네 호프집에서 실시간 대화하는 내용이 그대로 온라인에 올라오는 것 같다. 식당에서 맛있게 밥을 먹고 그 식당의 맛과 분위기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바로 전달이 가능하다. 이 장에서는 소셜미디어4)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을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을 분석하기로 하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의 만남보다는 온라인의 만남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필자는 얼마 전부터 트위터를 시작했다 엄밀히 말하면 몇 년 전부터 계정은 있었는데, 거의 쓰질 않다가 최근에야 트윗을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트위터를 무슨 용도로 어떻게 쓰는지 이해가 안 돼서 못썼는데, 막상 쓰기 시작하니까 조금씩 감이 잡힌다. 역시 모를 때는 직접 부딪쳐 봐야 깨달음이 오는 법이다. 실시간 메시징과 웹을 결합한 트위터(Twitter)의 인기가 하루하루 높아지고 있다. 트위터(Twitter)의 인기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한국인의 빨리빨리 속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외국인들 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하나를 들라고 하면 대표적인 것이 “빨리 빨리” 문화다. 초고속인터넷속도, 빠른 경제성장, 그리고 유례없이 빨리 진행된 저 출산국가, 출산장려정책으로 바뀌기 전까지 가족계획을 장려하는 기관과 프로그램이 그대로 있을만큼 우스꽝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었다.
트위터는 이런 “빨리 빨리”를 어떤 미디어 보다도 실감나게 구현한다. 마치 동네 아파트 산책길에서 동네 호프집에서 실시간 대화하는 내용이 그대로 온라인에 올라오는 것 같다. 식당에서 맛있게 밥을 먹고 그 식당의 맛과 분위기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바로 전달이 가능하다. 이 장에서는 소셜미디어4)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소셜미디어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 유형별 사용 목적과 내용 및 기능을 설명하며, 개방 수준에 따라 특성을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09, 2미디어교육, 성인대상 인터넷 관련한 미디어교육 중 사례중심으로 교안을 작성
-김기태,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의 특성과 실천과제”, <바로 보는 미디어, 새로 쓰는 미디어>, 서울 : 한국장로교 출판사, 2019, pp. 30-33
-문경환, 초등학교 미디어교육 교재, 미디어 알아보기와 미디어 세상보기 평가, 2018.
-안정임? 전경란, <미디어 교육의 이해>, 서울 : 한나래, 2019, p.187
-박진우·황치성·김기태·설규주·이영주 (2012). <한국의 미디어교육:현황과 쟁점>. 한국언론진흥재단.
-정순원, 2021, 교육정책포럼 320] 미디어교육, 법제도적 정비 방안
-황치성·박한철·정완규·조진화 (2013). <미디어교육 현안과 미래전략>. 한국언론진흥재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 공간에서의 명예훼손에 관한 연구
  •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사이버범죄의 규제에 있어서 기존의 범죄규제와는 다른 여러 가지 쟁점을 부각시키게 되며 이에 관한 논의가 사이버법학의 핵심출발점을 이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 개방성 사이버스페이스는 본질적으로 누구나 약간의 장비를 활용할 수만 있으면 공개된 웹주소 어디에나 자유로이 접속할 수 있는 개방성을 특성으로 한다. 즉, 기존 미디어의 제한적인 접근공간 때문에 일반인들의 참여가 쉽지않았던

  • [매스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 론제 2 장.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1)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발전배경2)소셜 미디어의 정의3)소셜 미디어의 특성 4)소셜 미디어의 유형별 분류5)소셜 미디어의 구성제 3 장. 소셜 미디어의 저널리즘적 기능 1) 블로그와 저널리즘 :매스미디어를 뛰어넘는 블로거의 영향력2) 공론의 장으로서의 소셜 미디어 역할 확대제 4 장. 소셜 미디어의 정치적 활용1)사례 분석① : 광장

  • [어플리케이션 개발] SNS를 이용한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어플리케이션 개발
  • ContentsSubtitles1.Topic2.Consumer Request Analysis3.User Sequence4.SERVQUAL과 KANO 분석기법5.연구 설계 및 분석6.Revenue Model7.Marketing Strategy8.화면 Design9.결 론10.Reference11.Appendix IMeeting DiarySNS를 이용한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어플리케이션 개발제 1 장 Topic1.1 종합 프로젝트 주제 선정배경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더없이 좋은 환경(플랫폼,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조성되고 있다. 현재보다 더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폰 마켓에 뛰어드는 상황인 만

  • [경영] 실버타운 통합 사이트 기획안
  • 목 차I. 서 론 11. 연구배경 및 연구대상 12. 연구목적 및 연구내용 1II. 본 론 21. 주제선정 21-1. 브레인스토밍 21-2. 주제선정이유 22. 사이트소개 22-1. 이름, 의미 22-2. 타겟층 32-3. 사이트기능 33. AOF법 적용 63-1. Activity 63-2. Object 73-3. Feature 74. 웹기획전략 74-1. 소셜화-참여유도전략 74-2. 집단지성유도전략 84-3. 개인화 85. 벤치마킹 85-1. 벤치마킹사이트분석 85-2. 추가벤치마킹 95-3. 구성방안 115.3.1. 인터페이스 115.3.2. 컨텐츠 115.3.3. 서비스 116.

  • 데이터분석사례연구4공통) 연구방법을 과학적 방법과 비과학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할 때 다음 물음에 답하라0K
  • 따라 분류(일반적인 분류)한다고 할 때, 이에 관해 간략히 기술하고 설명하라.1) 탐색적 연구특정 사회현상을 탐색하기 위한 연구로 현장연구, 문헌조사, FGI, 사례분석 등 계량적 자료와 질적 자료도 사용한다.2) 초점집단 면접법(FGI)진행자가 소수를 모아놓고 탐색 주제에 관한 자유로운 의견을 유도하여 주제에 대한 기초적 이해 및 예상 못한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3) 사례분석(벤치마킹)어떠한 현상의 특성을 집중적으로 묘사하여 문제해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