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영양학 2022년]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 지역사회영양학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 평가 2020년의 결과를 성별 연령별 비교 지역사회영양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01 / 2022.10.0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지역사회영양학 2022)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지역사회영양학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 평가 2020년의 결과를 성별 연령별 비교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지역사회영양학 중간과제물)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 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 만 6세 이상)(%)에 관한 과제 건강식생활실천율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 계산되는가 등
- 2022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영양부문)
- (방송통신대 지역사회영양학 기말과제물)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 영양 부문의 성과지표 중 과일/채소를 1일 500g 이상 섭취하는 인구비율(6세이상)에 관한 과제물입니다
- 지역사회영양학 2021년도 2학기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영양’부문의 성과지표 중 ‘과일/채소를 1일 500g 이상 섭취하는 인구비율(6세이상)’에 관한 과제물입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지역사회영양학 |
---|---|---|---|---|---|
공통 |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에 관한 과제입니다. (1) 건강식생활실천율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되는가? (5점) (2) 2018년 기준치, 2030년 목표치, 2019년 및 2020년의 결과 수치를 각각 찾아 쓰고,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하여 이를 달성/개선/유지/악화/평가불가 중 하나로 평가하시오. (10점, 기준치와 목표치는 교재 표 10-1 참고, 최근 수치는 담당교수 홈페이지 참고, 달성도 및 평가는 교재 172, 173페이지 참고) (3) 2020년의 결과를 성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5점, 연령에 따른 성별 비교 미포함) (4) 2020년의 결과를 연령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5점, 성별에 따른 연령 비교 미포함) (5) 2020년의 결과를 보고,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를 찾아쓰시오 (5점, 예: 본인이 45세 남성이라면 해당수치는 42.5%) |
- 하고 싶은 말
-
지역사회영양학 (식품영양 3학년) 2022년 2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1.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분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를 기술하여 어떻게 계산되는지 작성하였습니다.
2. 건강식생활실천율 2018년 기준치, 2030년 목표치, 2019년 및 2020년의 결과 수치를 각각 찾아 쓰고,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하여 평가하여 나타냈습니다.
3. 2020년의 결과를 성별, 연령별로 비교하여 서술했습니다.
4. 2020년의 결과를 보고,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를 찾아 기술했습니다.
5. 지역사회영양학 (식품영양 3학년) 2022년 2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지역사회영양학 2022년
1.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되는가?
2. 2018년 기준치, 2030년 목표치, 2019년 및 2020년의 결과 수치를 각각 찾아 쓰고,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하여 이를 달성/개선/유지/악화/평가불가 중 하나로 평가하시오.
3. 2020년의 결과를 성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4. 2020년의 결과를 연령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5. 2020년의 결과를 보고,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를 찾아쓰시오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역사회영양학 2022년
1.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되는가?
우리나라 정부는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영양관리사업을 실시하여 생애 주기별 영양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저소득층 영유아 및 임산부의 영양관리를 위한 영양교육 및 보조제, 학교급식 영양관리, 임산부 엽산 보충제,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각의 영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식품업계와 협력하여 가공식품의 당류, 포화지방, 나트륨 함량 감소를 촉진하여 건강한 식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제5차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에서는 인구 집단별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확대와 접근성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내세웠다.
여기에서 건강 식생활 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은 제5차 국민 건강증진계획(HP2030) 수립에 따라 아래의 지방 섭취량, 나트륨 섭취량, 과일, 채소의 섭취량, 영양성분표 활용 4가지 지표 중 2개 이상을 충족하는 인구의 비율을 말한다.
건강 식생활 실천율은 제5차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HP2030)의 영양 부분의 실천율을 목표로 건강한 식생활 기반 강화 및 최적의 영양상태 유지하는 과제를 가진다. 특히 인구층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영양관리 접근성을 강화하며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영양정책을 추진하려고 한다. 인구, 연령별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확대 및 접근성 강화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또한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이 및 영양정보 제공을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하는 하는 목표를 수행한다.
----<중략>
- 참고문헌
-
김동우 외(2021). 지역사회영양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국민건강통계, 질병관리청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보건복지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기말시험 과제물(‘영양’부문의 성과지표 중 과일,채소)
- 생애주기영양학3)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활용을 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해 설명하시오. 2021년 4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고, 항목별로 본인의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지역사회영양학(공통)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 영양부문의 성과지표 중 과채소를 1일 500g 이상 섭취하는 인구비율(6세이상)에 관한 과제물입니다
- 보건프로그램개발및평가4A) 제4차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와 제5차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특성비교하고 변경된 내용대해서 의견제시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65세 이상 노인전체의 에너지 섭취량이 필요추정량의 75% 미만대해 설명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