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한국산업의이해_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2 수출주도형 고도성장기 3 경제구조조정과 안정성장기 4)경제시스템 변화기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한국산업의이해 3학년]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2) 수출주도형 고도성장기, 3) 경제구조조정과 안정성장기, 4) 경제시스템 변화기
- [방통대 경제학과 3학년 한국산업의 이해 B형]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2) 수출주도형 고도성장기, 3) 경제구조조정과 안정성장기, 4) 경제시스템 변화기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과 A형]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2) 수출주도형 고도성장기, 3) 경제구조조정과 안정성장기
- [한국산업의 이해 A형]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 한국산업의이해3D)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에서 산업구조의 전개과정을 산업구조 변화 이론과 역사적 전개 과정을 중심으로 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산업의이해 |
---|---|---|---|---|---|
공통 |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1) 8.15 광복 이후 전후 복구기, 2) 수출주도형 고도성장기, 3) 경제구조조정과 안정성장기, 4) 경제시스템 변화기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Ⅰ.서론
한국은 광복 이후 전쟁으로 피폐해진 경제 기반을 복구하면서 산업화를 시작했다. 그리고 반세기가 지난 오늘날에 도달하여 세계의 10위권 안팎의 산업 강국으로 성장을 하는 놀라운 발전을 이뤘다.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과 동일한 선상에 설 수 있게 노력을 하였고, 2차 세계대전 전후 대표적 빈곤국에서 이제는 중국, 동남아 등이 선망을 하고 쫓아오는 개발도상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산업구조라는 것은 국민 경제 내지 지역경제의 산업별 구성을 말한다. 일국에 있어서 생산요소가 각종의 산업에 어떻게 배분이 되어 왔으며, 각 산업들이 어떠한 재화를 생산, 판매, 교환을 하는가를 보여주는 경제적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산업구조는 여러 산업들의 구성 비율로 표시가 된다. 이 때 보통 고용자 수를 기준으로 하거나 각 산업의 생산액, 부가가치액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각 산업별 투자액 또는 자산액이 사용이 되기도 한다.
국민경제구조는 국가를 단위로 하여서 경제주체간의 생산과 분재가 어떻게 이뤄지는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진다. 그러나 국가의 산업구조는 국민경제구조의 일부분이기에 생산과 관련이 되어 있는 부분만을 다루고 있다. 산업구조를 국가 수준에서 지역 수준으로 내린다면, 각 산업의 지역적인 분포는 지역성장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