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설명하시오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3 영화의 마케팅 믹스 4요소를 설명하시오 4 영화의 흥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을 설명하시오 5 해외 영화 헝거게임-모킹제이가 우리나라에서 흥행에 실패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화산업과마케팅
공통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4. 영화의 흥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5. 해외 영화 <헝거게임-모킹제이>가 우리나라에서 흥행에 실패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재화의 분류 기준에 따르면 영화는 정보재인 동시에 경험재에 해당합니다. 정보재란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한 재화를 의미하는데 오늘날 영상 형태로 존재하는 재화들의 경우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는 정보재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정보재는 경험재에 해당하는데 경험재는, 소비자가 직접 해당 재화를 사용하기 이전까지는 가치 판단이 사실상 불가능한 재화를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영화는 소비자가 해당 재화를 직접 시청하기 이전까지는 영화에 대한 가치 판단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정보재에 해당한다. 그러한 까닭에 영화는 위험도와 경제적 수익률이 높은 특성이 있다. 둘째로, 영화는 타 재화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은 편이다. 이는 영화의 경우 소비자들의 소비 행위가 지속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일회성의 성격이기 때문이다. 셋째, 영화는 단계적으로 소비가 가능한 재화인데, 쉽게 말해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가 이후에는 넷플릭스와 같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서 소비되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