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무역보호론) 1. 해상보험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시오 2. 피보험이익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3 / 2022.04.03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무역보험론 |
---|---|---|---|---|---|
공통 | 1. 해상보험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피보험이익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A+ report, 무역보호론) 1. 해상보험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시오 2. 피보험이익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시오
- 목차
-
I. 서론 1
II. 본론 2
1. 해상보험의 역사 2
(1) 공동해손설 General Average 에 대하여 2
(2) 모험대차설에 대하여 2
(3) 근해 해상보험의 원조는 로이즈 Lloyd’s 의 생성과 발전 3
(4) 영국 해상보험법(Marine Insurance Act, 1906)의 역사 4
2. 피보험이익 5
(1) 피보험이익이란 5
(2) 피보험이익의 요건 5
(3) 영국 보험법 상의 피보험에 대하여 6
III. 결론 7
* 참고 문헌 7
- 본문내용
-
I. 서론
해상보험은 해상 사업자인 선주나 무역업자 등 해상 사업 영위 과정에서 입을 수 있는 경제적 손해를 보상하는 제도 이다. 보험 insurance은 동일한 사고 발생 위험 하에 놓여 있는 다수인이 사고로 인한 손해를 보상받기 위하여 통계적 기초에서 산출된 금액을 미리 갹출하여 자금을 만들어 두고, 사고가 실제로 발생했을 때 소정의 보상을 받는 제도를 말한다.
해상보험 marine insurance 은 해상 위험으로 인한 선박과 화물의 손해를 대비하여 선박과 화물에 이해관계를 갖는 다수인이 분담금을 갹출하여 공통 준비 재산을 마련하고, 실제로 해상 위험이 발생하여 경제적 손해를 입은 경우 공통준비재산으로 보상하는 경제제도라고 정의한다. 해상보험계약은 보험자가 피보험자에 대하여 그 계약에 의해서 합의한 방법과 범위 내에서 해상손해 즉 해상사업에 수반되는 손해를 보상할 것을 약속하는 계약이다. 본 자료는 해상보험의 역사에 대해 기술하고, 피보험이익에 대해 상세히 정리한 자료이다.
- 참고문헌
-
이기수?최병규?김인현, 『보험?해상법』, 박영사, 2008
고택근, 피보험이익의 개념확장, 「상사법연구」, 제16권 제2호,한국상사법학회,
1996
노승혁, 관세론, 형설출판사, 2007
윤영자, 국제무역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2
김동석,“被保險利益”,고시연구,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