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공통) 다양한 건강의 정의요약 기술하고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타나힐의 건강증진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3 / 2022.03.1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 4학년]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
- 2022년 보건교육] 공통형 다양한 건강의 정의, 본인의 견해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선택형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과제물
- 보건교육 2022년)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 보건교육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2(선택) 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보건교육 변화단계이론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 보건교육 과제물
- 보건교육 2022년]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 보건교육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2(선택)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5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 보건교육] 1.다양한 건강의 정의, 건강정의 본인의 견해 2.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3.변화단계이론 활용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2022년 방통대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공통 | ※ 다음 공통문항 1과 2에 대하여 답안을 모두 기술하시오(각 10점).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0점). ※ 다음 선택문항 1.과 2.중에서 1문항을 선택하여 답안을 기술하시오(10점). 선택문항 1. 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5점), 변화단계이론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 및 단계 포함)를 기술하시오(5점).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5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시오(5점)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공통) 다양한 건강의 정의요약 기술하고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타나힐의 건강증진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0k
간호학과 보건교육 4공통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0점).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5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
(1)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의한 건강
(2) 안정중심 건강개념
(3) 실현화중심 건강개념
(4) 혼합개념
2)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
3) 나의 제언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0점).
1) 보건교육
2) 예방
3) 건강보호
3.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시오.
1)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기술
3)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은 생존해 있는 동안 사람이 건강하게 병 없이 잘살면 좋겠지만 몸이 아퍼 병원에 가게 되고 그에 따른 의료 보험료를 지불하게 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가족의 부양기능 약화 등 과거에 비해 현저하게 가족의 불안정이 증가하고 양육과 보호의 기능이 온전히 수행되지 않는 가족붕괴의 우려가 심각하게 제기된 가운데 국가가 가족지원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 현재 가족지원의 범위가 지나치게 협소하고 제한적이고, 가족지원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몸의 병 마음의 병 치료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그에 다른 전국에 등산열풍이 가히 폭발적인데 이는 그만큼 오래 살고자 하는 열의의 반영이라고 볼 수 있다. 즉, 그 만큼 사람들 마음속에는 오랫동안 병 걸리지 않고 살아있는 동안 무병장수를 누리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적으로 잠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살아가는 동안에 병에 걸리면 병원을 찾는 것은 당연하다. 병원에 입원한 환자가 되면 그들은 가장으로서, 직장인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상실하게 된다. 즉, 아픈 사람과 관련된 주요 기대는 그들 자신이 스스로 돌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픈 사람은 의료적 자문을 구해야 되고 의료전문가와 협조해야 한다. 건강이 안 좋으면 바로 병원에 가 진찰을 받아 적극적인 치료를 하고 있어 오래 살고 있어 병균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가난하고 경제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병원에 가고 싶어도 일부러 꺼려 병을 더 키워서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조속한 건강치료를 받는 것이 백세인생을 사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건강증진은 단순히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행위의 실천을 통하여, 개인의 건강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개인의 건강잠재력을 개발한다. 또한 보건교육적 수단, 건강 보호적 수단, 예방의학적 수단 등을 통하여 건강잠재력을 기르고, 불건전 위험요인을 감소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증진하려는 적극적인 건강 향상책이다.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유지·증진하는 보건의료의 사업 목적 중의 하나이다.
이 장에서는 간호학과 보건교육 4공통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5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6, 간호학특론,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2019) 보건교육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정혜선, 박영임(2007), 건강증진이론과 적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원
- 박영임,유대숭, 김인자, 이인숙(2006), 건강증진과 보건교육, 수문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2005),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2022] 다양한 건강의 정의 본인의 견해,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변화단계이론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 보건교육]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2022
- 보건교육 2022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선택문항 1. 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변화단계이론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변화단계이론의 주요 개념 및 단계 포함)를 기술하시오.
- 보건교육 2022년 방통대 중간과제물] 1.다양한 건강의 정의,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 보건교육 2.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3.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 (보건교육, 공통+선택형)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