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2 / 2022.03.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22 교과논리및논술][출처표기] 1. (1)`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2.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중간과제물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중간과제물 (2)
- 2022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논리적인 사람)
- 평가유형2B) 교재와 강의 7강을 공부하고, 서양미학사의 핵심을 요약 다원주의 개인주의 공동체주의논리적 오류종류별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논리및논술 |
---|---|---|---|---|---|
공통 |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
- 하고 싶은 말
-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
3) 나의 제언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1)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2)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3) 나의 제언
4)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이번에 대통령 선거를 하는 방송을 보면서 심상정 후보, 이재명 후보의 경우 논리적이면서 달변가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 주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참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물이 흐르듯이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표사하면서 한 두 마디 말로 명쾌하게 답안을 제시하는 경우를 보았다. 이런 사람이 대체적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반대로 어떤 주제를 토론할 경우 횡설수설하면서 말의 핵심도 없이 이말, 저말 했다가 회의를 끝내는 토론자도 보았다. 그 사람으로 인하여 대화가 빨리 끝나지 않고 시간을 너무 소비하게 되니 토론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이 제발 핵심을 애기하고 끝내라 해도 중얼거리면서 계속 했던 말 반복하는 경우도 보았다. 이 경우는 결국 비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상식적인 의미에서 교사는 '공·사립 교육 기관에 학생의 지도를 위해 고용된 사람' '한 영역에서 뛰어난 자질을 갖추고 남을 가르치는 사람' '교직 과목을 이수하고 공적으로 인정된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남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치는 사람'을 말한다. 넓은 뜻으로는 사회인 중에서 아동·학생·청소년·성인에게 좋은 영향과 감화를 주어 그들의 인간적인 성장을 조성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러나 공교육(학교 교육) 제도하에서 교사란 교원, 즉 아동이나 학생들을 지도·편달하는 자격증을 갖춘 학교 교사, 특히 초등 및 중등 학교의 교사를 가리킨다. 한 나라의 교육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필자의 경우 중학교 때 영어 선생을 매우 좋아했다. 그 선생만 생각하면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고 만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교사에 대한 이미지가 젠틀하고 스마트 하니 자연스럽게 영어과목을 좋아하게 되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교과논리및논술3공통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7, 교직관, 교사의 자질과 교사상
-김현이.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관계를 통한 개념 면담의 효과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2002. 서울
-서경혜.(2004).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교육과정연구,22(4),165-187.
-현창혁 역, 2015, 로지컬씽킹의 기술, HR인스티튜트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