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2 / 2022.03.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과논리및논술
공통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하고 싶은 말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
3) 나의 제언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18점)
1)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2)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3) 나의 제언
4)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이번에 대통령 선거를 하는 방송을 보면서 심상정 후보, 이재명 후보의 경우 논리적이면서 달변가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 주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참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물이 흐르듯이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표사하면서 한 두 마디 말로 명쾌하게 답안을 제시하는 경우를 보았다. 이런 사람이 대체적으로 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반대로 어떤 주제를 토론할 경우 횡설수설하면서 말의 핵심도 없이 이말, 저말 했다가 회의를 끝내는 토론자도 보았다. 그 사람으로 인하여 대화가 빨리 끝나지 않고 시간을 너무 소비하게 되니 토론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이 제발 핵심을 애기하고 끝내라 해도 중얼거리면서 계속 했던 말 반복하는 경우도 보았다. 이 경우는 결국 비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상식적인 의미에서 교사는 '공·사립 교육 기관에 학생의 지도를 위해 고용된 사람' '한 영역에서 뛰어난 자질을 갖추고 남을 가르치는 사람' '교직 과목을 이수하고 공적으로 인정된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남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치는 사람'을 말한다. 넓은 뜻으로는 사회인 중에서 아동·학생·청소년·성인에게 좋은 영향과 감화를 주어 그들의 인간적인 성장을 조성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러나 공교육(학교 교육) 제도하에서 교사란 교원, 즉 아동이나 학생들을 지도·편달하는 자격증을 갖춘 학교 교사, 특히 초등 및 중등 학교의 교사를 가리킨다. 한 나라의 교육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필자의 경우 중학교 때 영어 선생을 매우 좋아했다. 그 선생만 생각하면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고 만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교사에 대한 이미지가 젠틀하고 스마트 하니 자연스럽게 영어과목을 좋아하게 되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교과논리및논술3공통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2점)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7, 교직관, 교사의 자질과 교사상
-김현이.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관계를 통한 개념 면담의 효과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2002. 서울
-서경혜.(2004).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교육과정연구,22(4),165-187.
-현창혁 역, 2015, 로지컬씽킹의 기술, HR인스티튜트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원임용시험 일반사회 전공 사회과교육론 서브노트
  • 대한 3가지 전통(바아, 바스, 셔미스) ●1. 시민성전달모형1) 목표사회의 유지존속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바람직한 지식, 기능, 가치를 가르쳐서 학생들이 미래의 훌륭한 시민이 되게 하는 것① 이때의 훌륭한 시민이란 사회에서 수용되는 가치, 관습, 규범을 내면화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을 말함② 기능론적 관점③ 보수적인 관점으로 비판을 받음(시민을 수동적인 존재로 바라봄)2) 내용사회의 유지존속에 필요한 지식과 행위를 주요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32%, 한국고전류 21%로 출제 비중을 파악할 수 있으며, 출제 영역을 따져보면, 사회과학 39%, 인문과학 29%, 자연과학 18%, 문화예술 14%이다. 출제의도를 분석하면 사회현상 진단 및 해석 능력 42%, 주관적 가치 판단 능력 33%, 사회에 대한 관심도 15%, 글의 구성 및 기획 10%로 비중을 달리하고 있다. 논술에서는 예시 문장의 주제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예시문을 잘 읽기 위해서는 많은 독서가 필요하고, 읽은 내용을 사회현상과 비교 성찰해야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1장. 논술의 이해와 최근 출제 경향 분석 Ⅰ. 논술의 이해1. 논술의 정의논술은 어떤 문제에 대해 자기 나름의 견해나 주장을 내세운 다음,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자기 견해의 정당성을 입증하는 글쓰기 활동이다. 이런 점에서 신문 사설과도 다르다. 논술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논리적인 설득에 주력하는 데 비해, 신문 사설은 시사적(時事的)인 현안에 대한 나름의 입장을

  • [논술시험] 1997학년도 논술 시험 문제와 분석 기사
  • 논술 문제 공통 법․사범대학 논술문제-자연계 법․사범대학 논술문제-인문계 건국대학교 논술문제 <인문계열> <사회계열> <자연계열> 경북대학교 논술문제 ◇ 공통◇인문계 ◇자연계 한국외국어대 논술문제 ◇인문계 ◇자연계 *용인캠퍼스 인하대 인문계 논술고사 문제 * 논술형 충남대 논술문제 및 모범 예시문 97대입 서울대등 7개대 논술․면접고사 경향신문 97/01/03 서울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등을 종합 서술형으로 정리하여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담임 교사도 입력할 수 있다.☞해설○ 고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