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4공통) 현재본인신체적 정신적사회적 건강상태관찰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보건교육자료실 손을씻자30초영상 활용한 교육계획세우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1 / 2022.03.11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2 유아건강교육] 1.(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2)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2.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보건교육 자료실에 탑재된 ‘손을 씻자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 2022년 1학기 유아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 방송통신대_유아건강교육_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
- 방송통신대_유아건강교육_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공통 | 1. (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2)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2점) 2.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보건교육 자료실에 탑재된 ‘손을 씻자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1) 해당 영상을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해당 영상을 보면서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3) 해당 영상을 보고난 후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각각 작성하시오. (18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건강교육4공통) 현재본인신체적 정신적사회적 건강상태관찰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보건교육자료실 손을씻자30초영상 활용한 교육계획세우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건강교육4공통
1. (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2)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2점)
2.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보건교육 자료실에 탑재된 ‘손을 씻자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1) 해당 영상을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해당 영상을 보면서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3) 해당 영상을 보고난 후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각각 작성하시오. (18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2)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2점)
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
2)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
3) 나의 제언
4) 시사점
2.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보건교육 자료실에 탑재된 ‘손을 씻자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1) 해당 영상을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해당 영상을 보면서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3) 해당 영상을 보고난 후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각각 작성하시오. (18점
1)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
3)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유아는 장차 우리나라 국운을 좌우할 소중한 자원이므로 유아교육은 장차 국가의 미래인적자원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므로 유아건강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육과정도 시대적 흐름에 맞춰 수정되고 있다.
유아기는 다른 시기보다 질병에 대한 취약성이 놓고 건강한 생활에 기초가 되는 기본생활 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시기 이므로 유아와 함께 생활하는 부모,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은 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서로 협력해야 한다. 건강지도는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초점을 맞춘 예방적 서비스와 치료적 서비스 모두 포함된다. 유아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신적 측면에서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건강이란 단지 질병이나 불구가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및 영적으로 완전한 안녕상태’ 라고 정의하였다. 유아의 건강한 한 나라에 건강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차원에서 배려한 측면이라고 볼 수 있다.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1830 손씻기’ 보건 캠페인이 전개된다. 화순군보건소에서는 유년기 학생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관내 26개 초등학교와 54개 유치원에서 ‘1830 손씻기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세 살버른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어릴 적 손씻는 습관은 어른이 되어도 그대로 연장되고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유아건강교육4공통 1. (1) 현재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기술하시오. (2) 또한 본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12점) 2.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의 보건교육 자료실에 탑재된 ‘손을 씻자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1) 해당 영상을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해당 영상을 보면서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3) 해당 영상을 보고난 후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각각 작성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2017) 영유아건강교육, 제4차 국민건강증진계획(Health Plan 2020)의 중점과제인 영유아건강의 지표별 목표설정 세부사업을 선정하여 사업내용 및 방법 의견기술
-곽정인(2009),?1920년대 신문에 나타난 자녀양육기사 중 건강 및 위생 관련 내용분석?,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 김일옥?최경순 공저 (2007),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 서진희, 2012, 다문화가정 어머니를 위한 영유아건강관리교육의 효과, 서울 :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 간호학과,2012.8.
정미라?배소연?이영미(1999), 「유아건강교육」, 양서원
-박해철, 2022, 충남건강정보, 하루에 여덟번 30초씩 손을 씻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