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형사정책(공통)(교도소수용자의권리구제제도,국가범죄의특징,환경범죄의행정종속성,고전범죄학,실증주의범죄학,형벌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4 / 2022.01.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형사정책 |
---|---|---|---|---|---|
공통 | 약술형 1. 교도소 수용자의 권리구제제도 (15점) 2. 국가범죄의 특징 (10점) 3. 환경범죄의 행정종속성 (10점) 서술형 고전범죄학과 실증주의범죄학의 범죄이론과 형벌이론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해 보시오. (35점) |
- 하고 싶은 말
-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형사정책(공통)
약술형
1. 교도소 수용자의 권리구제제도 (15점)
2. 국가범죄의 특징 (10점)
3. 환경범죄의 행정종속성 (10점)
서술형
고전범죄학과 실증주의범죄학의 범죄이론과 형벌이론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해 보시오. (35점)
- 목차
-
1. 교도소 수용자의 권리구제제도 (15점)
2. 국가범죄의 특징 (10점)
3. 환경범죄의 행정종속성 (10점)
고전범죄학과 실증주의범죄학의 범죄이론과 형벌이론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해 보시오. (35점)
1) 고전범죄학의 범죄이론과 형벌이론
(1) 고전범죄학의 형벌이론
(2) 고전범죄학의 범죄이론
2) 실증주의범죄학의 범죄이론과 형벌이론
(1) 실증주의범죄학의 형벌이론
(2) 실증주의범죄학의 범죄이론
3) 비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교도소 수용자의 권리구제제도 (15점)
수용자의 권리구제는 교정시설에서 수용자의 권리 침해가 발생한 경우 교정시설과 독립한 기관에서 실상을 조사하고 시정을 추진하여 수용자의 권리를 회복하게 하거나 또는 침해를 보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형집행법상의 권리구제제도로는 순회점검제도와 소장 면담, 청원이 있다. 순회점검제도란 수용자의 처우실태와 교정행정업무의 집행상황을 검열하는 것으로 교정행정의 밀행주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용자의 인권침해행위를 적발하고 위법 및 부당한 업무집행을 시정하며 수형자의 처우 전반에 대한 지도를 목적으로 한다.
- 참고문헌
-
- 이인영·최정학(2020). 형사정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형집행법 제117조제1항
- 홍영식. [다시 읽는 명저] 평범한 사람들이 왜 '끔찍한 죄' 저지를까. 한국경제신문, 2018년 6월 7일자 33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