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1)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3)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017년 간호학특론A형 간호학과 4학년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0 / 2017.09.2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간호학특론A형 2017년-파슨즈환자역할]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3)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방송대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환자역할
-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 2017 간호학특론 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3)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017년 2학기 방송대 간호학과 간호학특론A형 중간과제 레포트
- 간호학특론A형-파슨즈의 환자역할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비교하시오 3)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017년 2학기 방송통신대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 중간과제 레포트
-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비교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017년 2학기 간호학특론 중간과제물 레포트
- 간호학특론A형 2017 파슨즈의 환자역할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2)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3)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017년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간호학특론 |
---|---|---|---|---|---|
A형 | ◎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3)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특론A형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2017년 2학기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 레포트
◎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3)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과제인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실제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했습니다.
>간호학특론A형 논제에 맞게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했습니다.
>파슨즈의 환자역할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했습니다.
>쓸데 없는 자료가 아닌 실제 케이스를 적용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파슨즈의 환자역할
1) 환자역할 개념
2) 환자역할의 기능
2.파슨즈 환자역할의 정리
1) 환자역할
2) 파슨즈 환자역할의 다른 이론과의 차이점
3.급성질환자
1) 급성질환자 인구사회적 특성
2) 파슨즈의 환자역할로 본 급성질환자
4.만성질환자
1) 만성질환자 인구사회적 특성
2) 파슨즈의 환자역할로 본 만성질환자
5.대상자별 환자역할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
1) 대상자별 환자역할 의무 비교
2) 대상자별 환자역할 특권 비교
Ⅲ.파슨즈 환자역할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간호학특론 파슨즈의 환자역할은 사회 안정과 사회적 기능면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이다. 따라서 이번 과제는 간호학특론을 사회문화적으로 접근해 보면서 아픈 사람과 관련된 주요 기대를 통해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심도 있게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파슨즈는 환자역할에 대한 개념을 일찍이 시작하였다. 그리고 아픈 사람이 하는 행위에 대해 연구하면서 아프다는 것은 생리적이고 사회적인 인간으로서 일탈된 행위로 보며 사회적 관점에 맞는 적절한 행위에 대한 기대를 기술하였다. 이렇게 질병이라는 개념을 통해 인간이 사회체계 속에서 전체 사회의 균형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역할을 해나갈 수 있을지를 파슨즈의 환자역할에서 확인해 본 것이다. 따라서 과제물에서 제시한 것처럼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대상자 2인의 인구 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며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해 보는 것은 질병행위 과정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실제 대상자인 급성징환자, 만성질환자를 파슨즈의 환자역할을 통해 알아본다면 개인과 건강상태의 관계를 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본 론
1.파슨즈의 환자역할
1) 환자역할 개념
파슨즈는 아픈 사람은 사회적 의무의 회피를 허용하는 행태로 생각하고 있다. 따라서 아픈 사람은 일상적인 의무로부터 면제되는 이차적 특권을 갖기 때문에 환자로서 역할을 지속하기를 바랄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한 개념을 표로 구성해 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임 외. 간호학특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김민희. 파슨스의 기능주의 사회이론 맥락에서 본 학교기능 재고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박재옥. 직무스트레스의 예방관리전략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일반대학원. 2008
은하출판사 편집국. Prime 포인트 간호학특론. 은하출판사 2011
포유 편집부. 간호학특론 (핵심). 포유. 2008
김중백 <의료보험 제도와 의사 환자 관계의 변동>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국내석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학특론A형 2017+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 간호학특론4A)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간호학특론4A)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간호학특론2017A] 파슨즈의 환자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대상자 2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대상자별 환자역할의 의무와 특권을 기술, 비교하시오. 개념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간호학특론 4학년2학기) 파슨스의 환자역할, 급성질환자 사례, 만성질환자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