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초래한 필터버블 현상을 설명하고,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조사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17 / 2021.11.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소셜미디어
공통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초래한 필터버블 현상을 설명하고,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조사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 (50점)
하고 싶은 말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초래한 필터버블 현상을 설명하고,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조사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 (50점)
목차
서론

본론
1, 필터버블의 개념과 양상
2, 가짜뉴스의 개념과 양상
3, 가짜뉴스와 필터 버블의 문제점
4,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 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 조사 비판적 분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유튜브는 오늘날 가장 빨리 성장하는 인터넷 사이트이자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이다. 2005년 출범한 이후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새로운 미디어 현상으로 학계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유튜브의 이용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매달 15억 명을 넘어선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도 유튜브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폰 앱이자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는 미디어다. ‘미디어오늘’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네 명 중 세 명은 텔레비전 드라마와 프로그램을 거의 시청하지 않는 대신 유튜브에서 영상과 웹드라마를 시청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처럼 기존 TV나 종이신문에 의지하여 정보를 습득하던 방식이 이제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정보습득, 교류, 전파의 양식을 확연히 띠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소비 방식은 매체 접근에 있어 제한이나 장애가 거의 없고 실시간으로 빠르게 업데이트 된 정보를 바로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신뢰성이 떨어지거나 고의로 조작된 정보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경우 왜곡된 신념과 과격한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어 우려도 높다. 본 과제에서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초래한 필터버블 현상을 설명하고,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조사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소셜미디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