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론3공통) 교재9장 사진역사에서 언급되고있는 사진작가 중 한명과 그가 찍은사진하나선택하여 인물과 해당사진의 역사적의의 간략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11 / 2021.11.1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사진영상론 2021년도 2학기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_사진영상론_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 2021년 2학기 사진영상론 기말시험 과제물(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등)
- [북한학] 북한 김정운 후계작업과 향후 전망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사진영상론 |
---|---|---|---|---|---|
공통 |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 |
- 하고 싶은 말
-
사진영상론3공통) 교재9장 사진역사에서 언급되고있는 사진작가 중 한명과 그가 찍은사진하나선택하여 인물과 해당사진의 역사적의의 간략 설명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사진영상론3공통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사진작가(스테판 쇼어(Stephen Shore)와 작품
2)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
3)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
4) 나의 제언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 신화와 이데올로기 의미
2)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
3)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진 작품을 감상하면 전체적인 일상생활과 관련된 것이 그임을 통해 한 단면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말이 필요 없다. 즉 언어를 수십 번 표현하는 것보다 사진 한 장이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예술작품을 표현한 작가중의 하나가 미국사진작가인 스테판쇼어다. 스테판 쇼어는 사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컬러사진을 찍기 시작한 것은 1971년이다. 당시만 해도 컬러 사진은 관광 엽서의 한 면을 장식하는 싸구려 이미지로 취급받던 시기였기에 그의 결정과 시도는 파격적이었다. 현재의 스테판 쇼어를 있게 한 〈American Surfaces〉(1972~1973) 시리즈는 수백 여 장의 스냅 사진으로 구성된다.
평범하기 그지 없는 일상을 촬영한 그의 사진은 라이트 갤러리(Light gallery)에서 처음으로 전시되었고 사진업계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작업에 자신감을 얻은 스테판 쇼어는 평범한 일상을 대상으로 한 사진 실험을 계속했다. 다만 초기 사용하던 35mm 롤라이 카메라가 4X5, 8X10 카메라로 바뀌었고, 대형 포맷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에 걸맞는 피사체로 확장되기에 이른다. 그렇게 탄생된 시리즈가 바로 스테판 쇼어의 또 다른 대표작인 〈Uncommon Places〉(1973-1981)와 〈Landscapes〉(1984-1988) 시리즈다. 거장의 실험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2006년에는 보테가 베네타의 광고 비주얼 작업을 책임지기도 했으며 2012~2013년에는 우크라이나를 여행하며 홀로코스트 생존자의 모습을 담은 〈Ukraine〉시리즈를 완성해 사진집으로 발표했다.
영상이란 영어 및 불어의 image의 번역어이지만 원래는 초상화나 그림처럼 실지로 닮은꼴이 변하여 외계의 사물을 광학적으로 비추어낸 영상이다, 즉, 사물에 모습이 투영된 상 특히 영화, TV, 사진, 비디오 등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영상은 대중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실례로 이차대전의 주범인 히틀러는 국민들이 세계전쟁에 참여도록 독려하기 위하여 리펜슈탈의 의지의 승리<Triumph desWillens>의 영상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그 영상에는 많은 군인들이 충성심에 불타 전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전쟁참여가 진정한 애국심의 발로인 것처럼 표현하고 있어 영상을 통하여 국님들이 전쟁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세뇌교육을 시키고 있다. 이처럼 국가지도자는 영상을 통한 정치적 목표인 이데올로기를 은연중에 심어주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사진영상론3공통)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20, 사진영상, 레포트, 영상 의미 세가지 그 사례들을 각각 하나씩 제시
-사진영상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계원(2015). 사진을 통해 나타낸 가상공간 표현 연구 : 본인작품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이은지(2006). 건축물의 몬드리안 회화를 응용한 사진.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진동선(1998). 현대사진가론. 서울:태학원
-최창수(2013). 유형학적 풍경사진의 연구 : 길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중부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