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 2021 기말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심리학에게묻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1 / 2021.10.2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심리학에게묻다, 2021년 방송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심리학에게묻다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제시 2021년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 [2021 심리학에게묻다][기말시험]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 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공통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함께 외상에 대한 태도와 극복전략 등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이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내가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공통형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심리학에게묻다
Ⅰ. 서론
Ⅱ. 본론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1.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이론
1) 스트레스 반응 이론 - 호로비츠(Horowitz)
2) 박살난 가정 이론 ? 야노프 벌만 (Janoff-Bulman)
3) 정서처리 이론 ? 포아와 동료들(Foa & Rothbaun, Foa & Riggs)
2. 외상에 대한 태도
1)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태도
2) ‘아예 일어나지 않았다’는 태도
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1) 감사하기
2) 용서하기
3) 참여하기
4.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 방법
1) EMDR 좌우 안구 운동
2) 인지행동치료
3) 노출기법 (체계적 둔감법)
5.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심리학에게묻다
Ⅰ. 서론
심리학에게 묻다 10강 “삶의 폭풍 지나가기”에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란 무엇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과 치료가 이용될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란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정도의 충격을 받고 이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겪는 증후군을 의미한다. 이러한 외상 후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원인과 과정에 대한 이론에는 스트레스 반응 이론, 박살난 가정 이론, 그리고 정서 처리 이론을 들 수 있다. 이 중 호로비츠의 스트레스 반응 이론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연구를 이끌었다고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설명하는 다양한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함께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과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1.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1) 스트레스 반응 이론 - 호로비츠(Horowitz)
호로비츠는 외상 후 스트레스를 정보의 과부화로 인한 정보처리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았다. 호로비츠의 이론에 따르면 외상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는 사건을 통하여 수집된 모든 정보를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지 구조를 통하여 이를 해석하려고 노력한다.
- 참고문헌
-
하혜숙, 강지현 『심리학에게묻다』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김창대, 박성수, 이숙영 2000『상담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유진, 황성훈 (2020) 반복적 부정 사고에 초점을 맞춘 단기 인지치료프로그램의 우울 및 불안 완화 효과 및 그 기제: 상위인지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비교. 인지행동치료. 20권 2호 201-226
안현의, 한민희, 주혜선 (201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인지-기억 체계. 한국심리학회지. 25권 1호 111-1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5)
- 방송통신대_심리학에게묻다_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1)
- 2021년 2학기 심리학에게 묻다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심리학에게묻다 2021 기말]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설명, 극복하고 성장을 위한 일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