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를 읽고, 이 희곡에 교재에서 설명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04 / 2021.10.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2장22쪽 게오르크카이저희곡 아침부터저녁까지 한국어번역 아침부터자정까지 표현주의희곡특성 분석해보시오0k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한국어 번역 제목 [아침부터 자정까지])를 읽고
- 2021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한국어 번역 제목 [아침부터 자정까지])를 읽고, 이 희곡에 교재에서 설명된 표현주의 희곡의 특성이 어떻게 드러나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2021년 2학기 공연예술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한국어 번역 제목 [아침부터 자정까지])를 읽고, 이 희곡에 교재에서 설명된 표현주의 희곡의 특성이 어떻게 드러나 있는지 분석
- 독일(독일문학)하우프트만,슈니츨러 문학수용, 독일(독일문학)쉴러 문학수용, 독일(독일문학)호프만스탈 문학수용, 독일(독일문학)망명문학수용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공통 |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한국어 번역 제목 [아침부터 자정까지])를 읽고, 이 희곡에 교재에서 설명된 표현주의 희곡의 특성이 어떻게 드러나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생활과학 4학년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교재 2장 22쪽에 나오는 게오르크 카이저의 희곡 [아침부터 저녁까지](한국어 번역 제목 [아침부터 자정까지])를 읽고, 이 희곡에 교재에서 설명된 표현주의 희곡의 특성이 어떻게 드러나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독일 표현주의 연극
1) 배경
2) 내용
3) 게오르크 카이저
2. 표현주의 연극의 특성
1) 분위기
2) 무대장치
3) 플롯
4) 등장인물
5) 대사
6) 연기양식
3. 아침부터 자정까지의 표현주의적 특성
1) 줄거리
2) 표현주의적 특성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독일 표현주의 연극
1) 배경
1914년 제 1차 세계대전을 전후하여 표현주의 운동이 독일에서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1875년에서 1895년경에 출생한 젊은 작가들에 의하여 주도되었다. Expression?osmus(표현주의)라는 용어는 1901년 회화에서 사용되었다. 프랑스의 화가 쥘리앙 오귀스트 에르베가 새로운 화풍인 야수파, 입체파의 그림을 표현주의 화법이라고 표현한 데서 유래한다. 하지만 그 반세기 전 존 윌레트가 이미 사용한 용어이다. 그 후로 표현주의는 문학 미술 음악 전분야에 걸쳐 받아들여졌다. 특히 연극에 있어서 표현주의적인 기법들이 많이 받아들여지게 되어 표현주의와 연극은 상당히 어울렸다. 표현주의 발생의 시대적 배경은 위기감이 조성된 일차 대전 직전부터 전쟁 당시와 전후에 이르기까지 위기감이 깊어 가던 음울한 시기였다. 전후 독일은 군국주의 대열에 동참하게 되었다. 사상적인 배경으로는 키에르케고르가 실존주의 철학을 주장하였고 슈펭글러는 비관적 문명사학을 피력했다. 하지만 표현주의는 일체의 기존질서를 거부하고 자연과학에서 활용하는 경험적 분석방법의 지주가 되는 실증주의, 합리주의, 역사주의 등을 배격하면서 정신과학의 직관적 방법론을 선호하였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정락 외(2017)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방송대 출판원
남상식 외(2017) 경계를 넘는 공연예술, 태학사
정재서 외(2008) 신화적 상상력과 문화, 화여자대학교출판부
김용락(2001) 현대희곡과 연극의 이해, 고갈
알랭 쿠프리, 장혜영 역(2000) 연극의 이해(현대신서 33), 동문선
김종대(1986) 독일희곡이론사, 문학과 지성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