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개론 공통]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한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30 / 2021.09.30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2023학년도)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문제 2. 아래 두 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A4용지 1장 분량으로 두 영상의 내용을 요약 두 영상에 기반해서 자신이 생각하는 세계시민을 논의하고 내 공간에서 나다운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사회복지학개론
- 사회복지학개론 2022년]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2)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2022]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노인빈곤의 원인을 개인이 아닌 사회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선배시민론이다. 아래의 영상을 보고,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2022] 1)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 2)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 -사회복지학개론, 2022년 방송대 사회복지학개론 중간과제물, 사회복지학개론
- 2021학년도 사회복지학개론 방송대] 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 사회복지의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학개론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학개론 |
공통 |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한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10점) ① 그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시오. ② 이것이 왜 본인에게 인상깊었는지를 서술하시오. <문제 2>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에서 반응할 수 있습니다. (20점) ① 이런 사례를 두 개를 들어 설명하시오. ② 이 관점이 사회복지의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사회복지학개론 공통]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한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문제 2>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에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문제 1>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한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상 깊은 장면 : UN의 아동권리협약
1) 개념
2) 4대 기본권
3) 3대 원칙
4) 내용
2. 인상 깊은 이유
1) 아동 권리신장
2) 아동권리에 대한 구체적 내용 명시
3) 아동복지에 대한 관심 증대
Ⅲ. 결론
<참고문헌>
<문제 2>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에서 반응할 수 있습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월호 사건
1) 개요
2) 원인
3) 두 가지 관점 서술
(1) 개인의 책임 관점
(2) 사회의 책임 관점
2. 가습기살균제 사건
1) 개요
2) 원인
3) 두 가지 관점 서술
(1) 개인의 책임 관점
(2) 사회의 책임 관점
3.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관련성
1) 개인의 책임 관점
2) 사회의 책임 관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인상 깊은 장면 : UN의 아동권리협약
1) 개념
(1) 개념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전쟁이 아동에게 미친 참상의 깊은 반성에서 1924년 9월 국제연맹에서 세계최초로 아동권리선언을 채택했다. 이것은 제네바선언(5개조)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아동의 발달보장, 요보호 아동의 보호, 아동구제의 우선성, 착취로부터의 보호, 아동육성의 목표달성에 노력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 15년 뒤에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여 제네바선언을 개정해 2개 조항을 추가하였으며, 1959년 11월 20일에는 전문과 10개조로 된 아동권리선언을 채택해 출생권, 생존권, 발달권, 행복추구권, 교육권, 레크레이션권을 선언하였다. 이후 제30주년이 되는 1989년 11월 20일에 아동권리선언을 투표없이 채택하였다. 인권위원회의 10년에 걸친 작업성과라고 할 수 있는 이 조약은 54개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린이가 자기 이름을 가질 권리, 착취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교육이나 생존 및 발전을 위한 권리 등을 들고 있으며 이제까지 많은 조약과 선언에 분산되어 있던 어린이의 권리를 하나로 묶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안종주(2018) 빼앗긴 숨(최악의 환경 비극, 가습기살균제 재앙의 진실) 한울
조재형(2017) 위험사회(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최순실 게이트까지 왜 대한민국의 위기는 반복되는가?) 에이지2
서울교육방송(2017) 공정위, 가습기 살균제 사건 결과발표, 미디어북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연구공동체 건강과 대안,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건강 피해 사건의 제대로 된 진상조사는 지금부터다, 2016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백과, 세월호 침몰 사고 가습기 살균제 사건
나무위키,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2021년] 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 사회복지의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 사회복지학개론 2021]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에서 반응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학개론 2021년]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장면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사회복지학개론
- 사회복지학개론 2021년 방송대] 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 참치캔을 따다 다치면 개인과 가족의 책임과 사회나 국가의 책임이라는 두 관점, 사회복지의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 사회복지학개론 2022년)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를 들은 후,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아래의 내용에 답하시오. 시민권의 관점(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유형)에서 노인문제의 원인과 대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