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대체에너지 1학년 공통] 가스하이드레이트와 오일샌드를 비교하여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5 / 2021.09.2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환경과대체에너지 1학년 A형] 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석탄층 메탄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2018 환경과대체에너지 1B] 기타 비재생에너지(오일샌드, 셰일가스, 석탄층 메탄가스, 치밀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환경과대체에너지 B형) 기타 비재생에너지(오일샌드, 셰일가스, 석탄층 메탄가스, 치밀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2019 환경과대체에너지1A][출처표기] 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오일샌드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환경과대체에너지1공통) 가스하이드레이트와 오일샌드를 비교하여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환경과대체에너지 |
---|---|---|---|---|---|
공통 | 가스하이드레이트와 오일샌드를 비교하여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환경과대체에너지 1학년 공통] 가스하이드레이트와 오일샌드를 비교하여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스 하이드레이트
1) 가스 하이드레이트의 정의와 역사
2) 하이드레이트의 결정구조
3) 가스하이드레이트의 특성
4) 가스하이드레이트 생산 이론모델
(1) Frontal Sweep Model
(2) Fracture Flow Model
(3) Depressurization Model
5) 가스하이드레이트 회수 기술
6) 가스하이드레이트의 자기보존 효과
2. 오일샌드
1) 오일샌드란
2) 역사
3) 오일샌드 생산방식
(1) SAGD (Steam Assisted Gravity Drainage) 공법
(2) CSS (Cyclic Steam Stimulation) 공법
(3) 웨지정(Wedge well) 공법
4) 생산 증가 전망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산업 혁명 이후 계속되어온 급속한 산업의 발달은 석탄 및 석유자원의 지속적인 소비를 바탕으로 이루어 졌으며 전 세계의 석탄 및 석유 매장량이 급감하는 결과를 초래 하였다. 또한 아시아의 신흥 개발국인 중국과 인도, 베트남 등의 급속한 산업의 발달은 전 세계 석유자원을 급속하게 소비 하여 국제유가의 급등현상이 발생 하였다. 국제유가의 급등에 따른 일련의 현상들은 다시금 대체에너지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대체에너지의 개발은 태양열, 태양광,풍력, 연료전지, 바이오 에너지, 폐기물 에너지, 석탄 액화?가스화, 지력, 수소에너지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대체에너지 개발에 많은 기관과 인력이 투입되어 연구하고 있다. 오일샌드는 역청(Bitumen)을 4~15% 함유하고 있는 모래나 사암으로 모래, 물 등과 섞여 지표면에 얇은 깊이로 광범위하게 분포돼 있으며 전체 매장량은 1.7~2.5조 배럴로서 석유매장량(1조 배럴)의 약 2.5배로 추정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스 하이드레이트와 오일샌드를 비교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허대기, 이주용, 2017. 가스하이드레이트 연구개별 현황. 한국자원공학회지.
김대형, 2006, 2007, 가스하이드레이트개발정책, NP2007-017-2007.
정덕희, 2007, 불타는 얼음 하이드레이트 원리에서 실용까지.
이정환, 2009. 가스하이드레이트 생산기술 개발현황 및 미래전망. 한국지구시스템공학회지.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과대체에너지1A) 비재생에너지 중 가스 하이드레이트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0K
- 환경과대체에너지2019)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셰일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환경과대체에너지 B형] 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셰일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환경과대체에너지1)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셰일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 [2019 환경과대체에너지1B] 다양한 비재생에너지 중 ‘셰일가스’에 대해서 서론, 본론 및 결론으로 나누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