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1 / 2021.09.1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 이론
1) 구성주의의 배경
2) 구성주의 이론의 기본전제
3) 구성주의 이론의 대표적 이론가

2. 문화맥락주의 이론
1)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2)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기본전제
3)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대표적 이론가

3.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주장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에 대해 설명하고, 두 이론의 주장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데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이론의 이해가 필요하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은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의 틀을 제공하며, 기초이론의 이론적 근거에 기초해 영유아프로그램이 개발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기초가 된 이론을 정확하게 잘 파악해야 한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에서는 아동의 의식적 사고를 강조하면서 학습하는 아동은 능동적으로 자신의 의식세계를 구축하여 나간다고 했다. 피아제는 구성주의 이론에서 아동이 세상에 관한 지식을 어떻게 구축해 나가느냐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했다. 그리고 문화맥락주의 이론은 사회? 문화적 동화 과정에 관심을 두고 모든 아동은 사회관계 속에서 인지발달이
참고문헌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1), 이소은·민하영, 방송대출판문화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0), 황해익·송연숙 외, 공동체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9), 하정연·노진형·전재선·황현숙·허우정 공저, 양서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7), 문연심, 공동체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7), 이영자·박미라,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