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학개론 4) 문법 교수 모형 중 PPP 모형과 TTT 모형을 설명하시오 모형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9 / 2021.09.0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어교육학개론
공통 문법 교수 모형 중 PPP 모형과 TTT 모형을 설명하시오. 모형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한국어교육학개론 4) 문법 교수 모형 중 PPP 모형과 TTT 모형을 설명하시오. 모형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PP 모형
1) PPP 모형의 특징
2) PPP 모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PPP 모형의 수업 순서
(1) 제시 단계
(2) 연습 단계
(3) 발화 단계
4) PPP 모형의 간단한 예

2. TTT 모형
1) TTT 모형의 특징
2) TTT 모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TTT 모형의 수업 순서
(1) 과제1(Task1)
(2) 교육(Teach)
(3) 과제2(Task2)
4) TTT 모형의 간단한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는 창의적 능력 개발을 통한 가치의 창출이 매우 중요시 되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적 패러다임은 다양성과 개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의 양성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글로벌 인재로 커 나가기위한 기본적 자질 중 하나는 바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언어’즉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이라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한국어 문법 교육 현장에서 강조하는 것이 첫째는 문법 형식과 구조, 둘째는 문법 형식이 사용되는 규칙, 셋째는 형식이 나타내는 의미 등이 있다. 문법교육의 목표가 의사소통 능력 신장이라는 점이 중시된다. 문법 구조나 형태가 실제의사소통을 진행할 때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법 교수 모형 중 PPP 모형과 TTT 모형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현화∙이미혜(2020), 한국어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선정 외(2010), 한국어 표현교육론, 형설출판사.
최윤곤(2020), 한국어 문법 교육, 한국문화사.
이주행, (외국어로서의)한국어 분법 교육론, 보고사, 2017.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