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특론A형 2018-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에 대해 기술하시오. 간호학특론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 간호학특론4A 2학기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6 / 2018.10.06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간호학특론A형 2018)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 간호학특론4A 2학기 중간과제물
- [간호학특론4A]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 간호학특론A형 2018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2학기 중간과제물
- 2018년 간호학특론A형]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2학기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물
- 간호학특론A형 2018년-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2학기 간호학과 4학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간호학특론 |
---|---|---|---|---|---|
A형 |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특론A형 2018년 2학기 중간과제물 간호학과 4학년 레포트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간호학특론A형 과제 30점
-과제 논제를 완벽한 분석 정리한 레포트
-가장 완벽한 참고자료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한 설명
2.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1) 의료이용 행위
(2) 의료서비스 이용유형
(3) 빈곤층 의료추구행위
(4) 빈곤층 의료서비스 이용유형
3.빈곤층 급성질환 대상자 조사
(1) 급성질환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2) 급성 심근경색에 대한 이해
(3) 빈곤층 급성질환 사례자의 의료추구행위
4. 빈곤층 만성질환 대상자 조사
(1) 만성질환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2) 만성 뇌졸중 편마비에 대한 이해
(3) 빈곤층 만성질환 사례자의 의료추구행위
5.빈곤층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의 의료추구행위 비교분석
Ⅲ.결 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간호학특론A형 2018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급성질환자 만성질환자는 일반적으로 건강하지는 않지만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건강행위를 조절해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것으로 볼 때 현대 사회를 보면 우리들 모두 건강신념을 따른다고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개인적으로 건강한 상태가 육체적에서 정신적으로 범위가 넓어져 불건강이라는 영역으로 확대되어지를 막으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은 스스로 건강하기 위해서 개인이 무증상 상태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발견하기 위한 목적으로 예방적 건강행태를 보인다. 그리고 증상이나 징후 때문에 신체 감각이나 감정에 곤란함을 겪어서 스스로 건강하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개인은 타인을 찾아 나서거나 의료기관의 접촉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판명하기를 원한다. 또한 명확히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징후 발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건강행태를 보이며 정기 건강검진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것을 보았을 때 사회계층에 따르는 건강불평등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간호학특론을 공부하며 중요한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실제 사례를 정리하면서 비교분석해 보는 것은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김영임 외 . 간호학특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임인철. 건강행위에 따른 불건강요인과 위장관의 증상 분석. 고신대학교 대학원. 2007
최은희 <급성 심근경색증 환자의 입원 체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국내박사
안윤옥. 21세기에 필요한 예방 의료서비스 개념 및 필요성. J Korean Med Assoc 2011 March;54(3):246-249. 2011
류경선 <급성 심근경색증 환자의 내원 전 지연시간과 관련요인> 단국대학교 2006 국내석사
문창진. 보건의료사회학. 신광출판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학특론2018]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총 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 간호학특론A형]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사례 비교분석-간호학특론A형,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 방송대 간호학특론A형
- 간호학특론4A)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기술하고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비교분석하시오0K
- 2018년 방송대 간호학특론A형-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 사회계층에 따른 건강불평등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의료추구행위 기술. 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사례 조사 비교분석
- 간호학특론C형-빈곤층 불건강자의 의료추구행위에 대해 설명하고, 빈곤층의 만성질환자와 급성질환자 각각 1인씩(2인)을 선정하여 사례를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