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플래닝 2021 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과제물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이벤트플래닝
공통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목차
1. 다음 괄호 A, B, C, D, E, F, G, H 안에 들어갈 용어는? (각 4점, 총 32점)
2. 다음 괄호 A, B, C 안에 들어갈 용어는? (각 4점, 총 12점)
3. 다음 괄호 A, B, C 안에 들어갈 용어는? (각 4점, 총 12점)
4. 다음은 어떤 이벤트에 관한 설명입니까? (4점)
5. 현재의 코로나 (covid-19) 사태에서 이벤트 산업이 마주한 어려움과 이를 극복할 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A4 용지 한 장 미만으로 작성, 10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다음 괄호 A, B, C, D, E, F, G, H 안에 들어갈 용어는? (각 4점, 총 32점)

체험 경제의 특성 중 경제적 기능은 ( A ), 제공 성격은 ( B ), 대표 속성은 ( C ), 공급방식은 ( D ), 판매자는( E ), 구매자는 ( F ), 수요 요인은 ( G )과 ( H ) 이다.


답안)

A : 연출(Stage)
B : 기억에 남을 만한 것(Memorable)
C : 개인적인(Personal)
D : 지속되는 시간 동안 드러남(Revealed)
E : 경험가(Stager)
F : 손님(Guest)
G : 감각
H : 느낌(Sensation)

체험경제(Experience Economy)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아닌 상품의 고유한 특성에서 가치 있는 체험을 얻는 것을 뜻하며, B. 조지프 파인 주니어(B. Joseph Pine II)와 제임스 H. 길모어(James H. Gilmore)가 1998년에 출판한 〈체험경제(The Experience Economy)〉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체험경제는 경제 분야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나, 관광, 건축, 간호 등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또한 체험경제는 고객체험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벤트플래닝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