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가족발달)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03 / 2021.05.0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가족발달 3학년]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
- 가족발달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시오.
- 가족발달3) 빈곤가족특성과 빈곤여성화개념 아마티아센의 능력(capability)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욕구이론제시하시오0k
- 2021년 1학기 가족발달 기말시험 과제물(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
- 빈곤론4공통) 상대적빈곤과 절대적빈곤개념설명하고 우리나라의 만연된 빈곤은 두 빈곤 중 어떤 빈곤인지 다수파보고서와 소수파 보고서 비교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가족발달 |
---|---|---|---|---|---|
공통 |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가족발달)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빈곤가족의 특성
2. 빈곤의 여성화 개념
3. 아마티아 센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빈곤가족과 빈곤의 여성화 해결 방안
1)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
2)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
3) 빈곤가족과 빈곤의 여성화 해결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빈곤가족의 특성과 빈곤의 여성화 개념을 설명한 뒤, 아마티아 센(Smartya Sen)의 능력(capability) 접근과 클레이톤 엘더퍼(Clayton Alderfer)의 욕구 이론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일반적인 빈곤의 정의는 ‘욕구가 충분히 만족되지 않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빈곤가족은 보편적으로 가족전체 혹은 가족구성원들이 생활하는 데 기본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원이나 경제적 능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로 심리적인 손상 상태에 있으며, 긴장상태, 억압상태, 박탈된 상태에 처해 있는 가족을 의미한다. 빈곤가족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을 보면 빈곤의 노령화와 여성화이다. 그리고 심리사회적 측면에서는 빈곤가족은 스트레스를 주는
- 참고문헌
-
한경혜, 성미애, 진미정, 기쁘다(2020), 가족발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최영미(2019), 여성 노인의 빈곤, 현황과 과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제151호
노혜진(2012), 한국사회 빈곤의 여성화 : 개념의 확장과 재구성, 중앙대학교 대학원
오재림(2005), 한국에서의 빈곤의 여성화와 여성복지정책, 숙명여자대학교
석재은(2004), 한국의 빈곤의 여성화에 대한 실증 분석, 한국사회복지학 제56권 제2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