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 3학년] 1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6 / 2021.04.2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자원봉사론4공통) 자원봉사란 무엇의미하는지 개념적특성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코로나현상인한 자원활동이 위축해결할 방안의견제시해 보십시오0k
- [청소년활동론 3학년] 1 몰입경험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 [2019 교과논리및논술 3E][출처표기] ‘영유아기 뇌발달’과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활동론 3학년] 1.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과 작동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1) 경험학습의 개념
2) 경험학습의 특징
3) 경험학습의 진행원리
(1) 구체적 경험의 단계
(2) 반성적 관찰 단계
(3) 추상적 개념화 단계
(4) 능동적 실험 단계
4) 경험학습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과 작동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1)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작동체계
3)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은 청소년을 더 이상 문제를 안고 있는 대상이 아니라 자원을 가진 존재이며, 사회의 변화를 성인과 함께 이끌어나갈 적극적인존재로 인식하면서 등장하였다. 이는 부정적인 측면의 치료나 예방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이고 건강한 측면의 개입을 통해 청소년 개인의 성장과 역량개발을 지원하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는 것이다. 이는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과 성공적인 성인으로의 이행을 촉진하는 것이 단순히 청소년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식한 결과이다. 따라서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은 경쟁력 있는 성인으로서의 삶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역량들을 개발하고, 사회에 기능적으로 작용하는 행동들을 증가시키며,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위험행동과 문제행동을 감소시키는 것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과 작동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석만(2011). 긍정심리학-행복의 과학적 탐구. 학지사.
김윤나 외(2018). 청소년활동론. 서울: 신정.
권일남 외(2008). 청소년활동지도론. 서울: 학지사.
고관우 외(2011). 초기청소년의 체험활동 참여 영역에 따른 공동체의식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복지연구.
김경수(2007). 「Kolb의 경험학습에 기초한 청소년 비전교육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개발」. 안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청소년과 사회] 청소년의 인지적 특성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A형]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1 영상제작입문 1 [15점]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시오 2 [15점] 동영상물의 구조를 설명하고, 드라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숏의 종류와 대상을 바라보는 카메라의 앵글 및 시점 등(주관숏과 객관숏, 액션숏과 리액션숏, 숏과 리버스 숏)에 대하여 구체적 사례들을
- 미디어영상 3 1인미디어기획제작 [30점] 1인 미디어 채널 기획과 대표 콘텐츠 구성하기 자신만의 채널을 기획하고 그 채널에 올릴 대표 콘텐츠(1분)를 계획하여 기획안을 작성하고, 대표 콘텐츠를 3막 구조로 스토리 구성하여 구성안을 작성하시오 또 채널이나 콘텐츠를 잘 표현하는 생성형AI 이미지 세 개(일관된 주제)를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_세무회계_법인세법과 소득세법의 과세방법 차이를 설명하고,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을 기술하시오 다음 빈칸에 알맞은 용어를 제시하시오 다음 자료를 이용하여 (주)종로의 제20기 사업연도 (202211~1231) 법인세 산출세액을 계산하면 얼마인가 (단, (주)종로는 중소기업에 해당함 모든 계산과정을 제시하여야 함)
- 사회복지학개론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과 6강 두 개의 영상을 짧게 요약하시오. 두 개의 영상에서 나온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와 나눔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0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 잘 되었다면 잘된 점을, 잘못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 미디어영상 4 미디어교육 [30점]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C프로그래밍)키보드를 통해 정수값 반복하여 입력 받아 아래 조건에 따라 결과값이 출력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교재 예제 프로그램들을 [지시시항]에 맞게 작성하시오 등
- (방송통신대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대체과제물)실행화면을 참고하여 다음의 과제를 풀고 지시사항에 맞게 제출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예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