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축제 이벤트관광
개설학과 생활체육지도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축제 이벤트관광
공통 <국내외 스페셜 이벤트(게츠, 2005)의 유형별 분석>
● 게츠(2005)의 스페별 이벤트의 유형 분류(축제 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 선택된 스페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도서, 논문, 문헌 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이벤트
1) 국내 문화이벤트 ? 광주비엔날레
2) 국외 문화이벤트 ? 두바이 엑스포

2. 예술 연예이벤트
1) 국내 예술 연예이벤트 ? 강령탈춤
2) 국외 예술 연예이벤트 - 오교 서커스 예술제

3. 상업이벤트
1) 국내 상업이벤트 ? 고양꽃박람회
2) 국외 상업이벤트 - 프랑스 리용 빛 축제

4. 스포츠이벤트
1) 국내 스포츠이벤트 - 2018 평창동계올림픽
2) 국외 스포츠이벤트 ? 2012년 런던올림픽

5. 교육 과학이벤트
1) 국내 교육 과학이벤트 - 지구과학 올림피아드
2) 국외 교육 과학이벤트 -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니케이션(direct communication)인 동시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two-way communication)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현장은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나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기존 4대 매체와는 달리 특정 다수의 참여자에게 체험을 통한 감동을 준다. 또한 이벤트 개최 목적에 대한 효과를 즉석에서 측정할 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지금까지 다른 미디어가 갖추지 못했던 생명력 있는 제3의 미디어로 퍼블리시티(publicity)의 기능까지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축제·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허진·김형곤(2024). 축제·이벤트관광.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류인평(2010), 『이벤트경영론』. 서울 : 기문사.
(재)광주비엔날레, 『광주비엔날레 20년』, 2015.
서오섭, 『공연예술의 초대』, 대구대학교 출판사, 2011.
윤홍근, 『문화마케팅 전략론』, 청람, 2013.
정용해, 유은미, 엑스포 전시공간에 표현된 키네티시즘 특성에 관한 연구 - 밀라노 엑스포를 중심으로-, 대한전시디자인학회 36권 0호, 2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중국의 경제규모는 2008년이면 유럽전체를, 2020년이면 미국을 앞설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인구 10억의 세계 2위 인구대국으로, 정부의 이공계지원, 저렴한 노동력(미국인의 8분의 1수준), 유창한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IT산업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는데, 국내총생산(GDP)이 5,786억달러(2005년기준)로 세계 11위 수준이며, 2020년 무렵이면 세계 5위안에 드는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한편 2005년 4월 인도 뉴델리에서 원자바오 중국총리와 싱

  • 2021년 1학기 축제·이벤트관광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국내 최초로 고객 한분 한 분의 취향과 개성을 가장 품격있게 연출해 주는 ‘맞춤형 결혼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품있고 세련된 분위기의 웨딩 홀에서 파리, 뉴욕 등 가장 낭만적인 도시에 온 듯한 특수 조명과 음향 시스템으로 환상적인 축제의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넓고 우아한 신부대기실과 여유로운 공간의 폐백실 등결혼식에 관한한 완벽한 시설과 분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양식, 일식, 중식, 한식, 인터네셔널 등 다양한 세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중요한 경영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 또한 같은 목적으로 해외투자진출을 시작하였다.2) 삼성전자 입지경쟁력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반도체산업을 주도하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며, 관련 협력업체들과 함께 산업 규모와 발전 수준과 걸 맞는 매우 복잡한 생산 연계를 지니고 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답게 전 세계적 차원에서 생산 거점 및 판매 기지를 확장시키고 있지만, 또한 국내에서도 각 지역에 입지한 사업장 별로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중과세방지협정과 국별 협정 세율 p1175. 주거 정착시 고려사항 p1204.정치 P123~(1)정치약사 p123(2)국가조직 p128(3)국제관계 p131(4)우리나라와의 외교관계 p133인도 측은 자국 내 민감성을 우려, FTA 명칭 대신 CEPA 명칭 선호■ 인도FTA P1371. 한-인도 CEPA 협상 추진현황 p1372. 인도와 세계각국의 FTA 협상 현황 p1403. 시사점 p146■그 외의 TIP p149(1) 여행기초정보 p149(2)관광명소 p155(3)주요호텔정보 p157ꊲ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