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족건강간호학] 가족건강이론 1.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가족건강간호학 2.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가족발달이론 가족건강간호학 1.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2.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4 / 2021.03.1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가족건강간호학 2021-가족건강이론 적용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가족건강간호학 가족발달이론 적용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 가족건강간호학 2021-가족건강이론 적용 1)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가족건강간호학 2)본인의 가족구성,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가족발달이론 적용 1)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2)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
- 가족건강간호학] 1.가족건강이론 가족건강간호학 1)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2) 본인의 가족구성,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2.가족발달이론 가족건강간호학 1)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2)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3.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 -2021년 방송대 가족건강간호학
- 가족건강간호학] 1. 가족건강이론 적용 1)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2) 본인의 가족구성,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2. 가족발달이론 적용 1)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2)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3.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
- 가족건강간호학 2021년) 가족건강이론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가족건강간호학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가족발달이론을 적용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가족건강간호학 |
---|---|---|---|---|---|
공통 | 1. 가족건강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10점). 1)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기술하시오(5점). 2)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5점) 2. 가족발달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10점) 1)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기술하시오(5점). 2)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설명하시오(5점) 3.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2021학년도 1학기 가족건강간호학(간호학과 3학년) 중간과제물 자료
1.가족건강이론을 적용,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
2.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가족기능의 주요 개념을 적용하여 작성.
3.가족발달이론을 적용하고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
4.가족발달단계에 따른 본인 가족의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정확하게 설명.
5.문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문제에 맞게 작성.
6.2021학년도 가족건강간호학 과제에 가장 완벽한 참고자료!
- 목차
-
가족건강간호학, 가족기능유형, 가족발달이론
Ⅰ.서 론
Ⅱ.본 론
1. 가족건강이론을 적용하여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1)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2)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2. 가족발달이론을 적용하여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기술하고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설명하시오
(1)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기술
(2)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설명
3. 위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Ⅲ.결 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가족건강간호학, 가족건강이론을 적용하여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가족발달이론을 적용하여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기술하고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설명하시오.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에 대해 기술,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를 설명하시오. 현대 사회를 보면 우리들 모두 건강신념을 따른다고도 볼 수 있다. 이때 가족기능의 중요성이 나타난다. 가족 기능 안에서 개인적으로 건강한 상태가 육체에서 정신적으로 범위가 넓어져 불 건강이라는 영역으로 확대되어지는 것을 가족의 기능 안에서 해결되기 때문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이 자신의 옛날보다 더 새롭고 신중하게 인생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자 한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그러지 못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족 기능의 문제점 보다는 각 개인들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가족발달 연구들이 필요하다. 가족건강간호 안에서 가족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연구들이 바로 이러한 문제를 가족 구성원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에 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중심으로 가족건강간호학 문제에 맞게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가족구성에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해 볼 것이다. 그리고 가족발달이론을 적용하여 본인 가족발달단계에 따르는 건강문제를 공부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본 론
1. 가족건강이론을 적용하여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참고문헌
-
김영임, 윤순녕, 김숙영(2017). 가족건강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2017) 가족건강간호학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Jacob .S(2020). Senior Health Nursing. Chicago MU
유영주, 이순형, 홍숙자(1991)가족발달학, 교문사
최재석(1982), 현대 가족연구, 일지사
Robert Wood Johnson Foundation(2016). The Story of David Olds and the Nurse Home Visiting Program. p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가족건강간호학-가족건강이론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가족건강간호학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가족건강간호학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가족발달이론을 적용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가족건강간호학
- [가족건강간호학] 1 가족건강이론 2 가족발달이론 3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 제시
- 가족건강간호학 1 가족건강이론 2 가족발달이론 3 결론
- (방송통신대 가족건강간호학)가족건강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 가족기능을 적용 가족발달이론 듀발의 가족생활주기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 [가족건강간호학 2022 기말] 1. 치매노인부양가족,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2. 듀발의 발달주기와 발달과업 간호진단 가족간호 중재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