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대기오염관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각 강의에서 주제 선정 후 서술식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9 / 2021.03.10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대기오염관리
공통 ‘대기오염관리’ 동영상 강의(1~6강)에서 다룬 내용에 대하여 각 강의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한 후, 서술식 문제 6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30점)
목차
‘대기오염관리’ 동영상 강의(1~6강)에서 다룬 내용에 대하여 각 강의에서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한 후, 서술식 문제 6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 목 차 -

1. 1강 대기오염의 정의 및 환경기준
2. 2강 대기오염의 정의 및 환경기준 II
3. 3강 대기오염 배출원
4. 4강 대기오염물질의 특성 I
5. 5강 대기오염 물질의 특성 II
6. 6강 대기오염의 영향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1강.hwp
2. 2강.hwp
3. 3강.hwp
4. 4강.hwp
5. 5강.hwp
6. 6강.hwp
7. 1강 대기오염관리.hwp
8. 2강 대기환경의 기준.hwp
9. 3강 대기오염물질의 종류.hwp
10. 4강 가스상 대기오염물질.hwp
11. 5강 실내공기 오염물질.hwp
12. 6강 시정장애.hwp



본문내용
1. 1강 대기오염의 정의 및 환경기준

다음은 ppm의 단위변환에 관한 질문이다. 서울 지역의 SO2 평균온도가 0oC, 1atm에서 0.05ppm으로 측정되었다. 표준상태에서 몇 ug/m3으로 변환되는 과정을 서술 및 계산하시오.

ppm은 part per million, 즉 10x-6을 의미하는 것으로 100만 개의 혼합기체 분자 중에 1개 분자의 오염물질이 존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단위가 쓰이는 기준으로 질량, 부피, 분자 수, 탄소원자수 등을 들 수 있다. 공기 중의 오염물질은 보통 기체상태일 경우 이상기체로 작용한다. 즉, 일정한 온도 및 압력하에서는 같은 부피 속에는 순수한 공기든 오염물질이든 같은 수의 분자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각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강의시간에 배우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현실의 사례에 대입하는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또 전체적인 방향과 사례를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애해 토론과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교수님이 말씀하신대로, Take-Home Exam은 개개인이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팀 단위로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고, 개념정리와 구체적인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 [교육] 부경총련 학부제 연구 자료집
  • 주제 : 부경지역 각대학의 학부제현황과 문제점학부제(학과군제)라는 개혁방안이 각 대학에서 자율적으로 이루어 지지못하고 교육부의 학과 통폐합이 발표가 되자 마자 좋은 점수를 받아 살아 남기 위한 방안으로 교수측과의 마찰도 해결하지 못하고 대학의 교육 주체인 학생과의 논의도 없이 밀실행정으로 이루어졌다. 각 대학의 중장기적인 발전 계획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정부의 눈치만 살피며 전국의 여느지역과 마찬가지로 많은 문제점이 산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후에 앞으로 해야할 일이 무엇인가에 대한 규범적인 질문을 제기해 보고자 한다. 필자는 우리를 괴롭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정보혁명과 병행하여 가치혁명을 수행하기를 제안한다. 가치혁명을 수행하는데 핵심적인 사항은 문명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규범적인 준칙을 수립하는 것이다. 필자는 인간적 세계화, 즉 각각 상이한 문화 속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공통의 긍정적인 가치를 함양하기 위한 규범적인 준칙을 제시하고, 진정한 문명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문제를 고찰한다. 첫째는 아동의 지적 발달단계에 관한 문제이다. 발달 과정을 통하여 아동은 각각의 단계에 독특한 방식으로 세계를 지각하고 증명한다는 것이다. 어떤 특정한 교과나 특정한 개념을 가르치고자 할 때, 교사는 대답을 할 수 있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그것을 대답하는 동안에 무엇인가 배우게되는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와 교과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잘 정련된 중간 질문으로 아동은 지적 발달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