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론, 공통)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7 / 2021.03.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1 다문화교육론] 1.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2.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 다문화교육론2공통) 다문화교육의원리는 무엇이며 생각해왔던 교육개념다른가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0K
- [다문화교육론 2학년]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
- [다문화교육론 공통]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
- 2021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다문화교육, 벵크스나 베넨의 교육 원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다문화교육론 |
---|---|---|---|---|---|
공통 | 1, 2번 문제 모두 작성 (총 30점)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5점)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다문화교육론, 공통)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1) 다문화교육의 원리
2) 다문화교육의 원리와 본인의 교육 개념과 비교(다른가/유사한가)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 벵크스의 교육 원리
2) 베넷의 교육 원리
3)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2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우리나라 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 우리 사회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100만을 넘어서면서 다인종·다문화 사회로 진입하였다. 다문화 사회로의 새로운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은 단순한 이질적인 문화적 충돌과 갈등이라는 차원을 넘어 계층·문화·인종 등의 문제가 혼합된 복잡성을 지닌다. 따라서 다문화 사회로의 전환에 따른 교육적 대응으로서의 다문화 교육도 이러한 복잡성에 기반한 다양한 차원과 영역에서의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 다문화교 육은 학교개혁을 통해 인종, 민족, 사회적 지위, 언어에 따른 소수집단 학생들의 교육 평등을 실현하기
- 참고문헌
-
Null 저, 다문화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구정화, 박윤경, 설규주 저,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민사, 2018
남부현, 오영훈, 한용택, 전영숙, 이미정, 천정웅, 저, 다문화사회교육론, 양서원, 2016.
이형하 외 공저,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의 이해, 공동체, 2015
김용신 저, 글로벌 다문화교육의 이해, 이담,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교육의 원리는 무엇이며, 이는 자신이 생각해왔던 교육 개념과 어떻게 다른가혹은 유사한가
- 다문화교육론2공통 다문화교육은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벵크스나 베넷교육원리비추어 기존학교교육문제점 무엇인가 제시하시오00
- 2020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다문화교육, 벵크스나 베네트의 원리)
- 다문화교육론2공통) 다문화교육이라는 과목은 필요한가 벵크스나 베넷 교육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 갖는 문제점 제시하시오0k
- [2022 다문화교육론] 1. 다문화교육이라는 과목은 왜 필요한가? 관련된 책을 참고하여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일반적인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