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현대문학론 4학년 B형] 강의와 교재 제4강 내용을 토대로 하여 1920년대 후반 중국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을 사회적 측면과 문학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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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중국현대문학론
B형 ※ 강의와 교재 제4강 내용을 토대로 하여 1920년대 후반 중국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을 사회적 측면과 문학적 측면으로 나누어 2000자~3000자로 서술하세요.(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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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현대문학론 4학년 B형] 강의와 교재 제4강 내용을 토대로 하여 1920년대 후반 중국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을 사회적 측면과 문학적 측면으로 나누어 2000자~3000자로 서술하세요.(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920년대 후반 중국에서 혁명문학론

2. 사회적 측면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

3. 문학적 측면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창조사의 주요 동인들은 일본 유학 시절, 일본의 개방적 학술풍조 속에서 마르크스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창조사가 내세운 주관주의 및 주정주의에는 현실성과 사회성이 다분하다는 점, 궈모뤄가 세계대전의 폐해와 인간 소외 현상을 과학기술 발전의 부작용이 아니라 자본주의라고 하는 사회체제의 문제로 환원시킨 점, 청팡우가 공리주의를 자본주의와 동일한 의미로 보고 “공리적 이해타산을 버리겠다”고 선포한 점 등이 그러한 사실을 반증한다. 따라서 1925년에 창조사가 혁명문학으로 전환한 것은 일반적으로 문학사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갑작스러운 것이었다기보다 이미 진작부터 맹아의 단계를 거치고 있었던, 점진적이고 총체적인 과정이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920년대 후반 중국에서 혁명문학론이 제기된 배경을 사회적 측면과 문학적 측면으로 나누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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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지운, 「동아시아 속의 향토문학」, 『중국현대문학』 제58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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