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환경학3공통)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생산과 환경보전목표를 달성할 친환경농업 토양오염수질오염및대기오염의 각각특성과 주요 원인들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2 / 2021.03.0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 농축산환경학)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토양오염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의 각각의 특성과 주요 원인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농축산환경학3공통) 기후변화에 따른 농축산분야의 생산성및경제적영향 변화가 나타나고있다 농축산생산에미치는영향과 스마트농업을 활용한 대응방안대하여 제시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3공통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토양오염,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의 각각의 특성과 주요 원인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농축산환경학 3학년]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농축산환경학 |
---|---|---|---|---|---|
공통 |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토양오염,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의 각각의 특성과 주요 원인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농축산환경학3공통)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생산과 환경보전목표를 달성할 친환경농업 토양오염수질오염및대기오염의 각각특성과 주요 원인들 설명하시오0k
농학과 농축산환경학3공통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토양오염,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의 각각의 특성과 주요 원인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토양오염의 특성과 주요 원인
1) 토양오염의 의미
2) 토양오염의 특성
3) 토양오염의 주요요인
2. 수질오염의 특성과 주요 원인
1) 수질오염의 의미
2) 수질오염의 특성
3) 수질오염의 주요요인
3. 대기오염의 특성과 주요 원인
1) 대기오염의 의미
2) 대기오염의 특성
3) 대기오염의 주요요인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지구촌은 현재 인구과다로 인하여 과포화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천지인(天地人) 삼계가 병이 들어 있다. 그에 따른 토양오염, 수질오염, 대기오염이 갈수록 증가되고 있다. 오염의 큰 원인으로 인간은 생활 배수(排水)나 산업 폐기물 등 불필요한 오수(汚水)를 강이나 바다로 마구 흘려보내고 있다. 우리가 배출한 오염 물질은 강물을 거쳐 호수나 바다로 흘러들어 그곳에 천천히 축적되어 간다. 자연의 정화 작용에 의해 오염 물질의 일부는 제거되지만, 나머지 많은 양은 그대로 축적되는 것이다. 이로 인한 수질 오염은 하천·호수·늪·지하수에서 내해·연안·외양으로 확산되고 있다. 몇 년전에 낙동강 페놀유출이 상수도물에서 나와 모든 국민들을 경악하게 하였다. 이는 공장페수를 낙동강에 보낸 것이 발단이 되었다. 그렇게 오염된 물을 사람들이 마시는 상수도에 주입하는 것은 살인행위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대기오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미세먼지다. 늦가을로 접어들면 미세먼지 예측에 신경을 쓰게 된다. 미세먼지 농도가 늦가을부터 다음 해 봄까지 급격히 높아지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미세먼지 ‘나쁨’ 단계 경보를 해도 황사마스크를 잘 쓰지 않는다. 대기오염이 사람들에게 주는 해악에 대한 인식이 약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세먼지는 우리들이 상상하는 이상으로 건강에 매우 나쁘다. 오죽하면 미세먼지를 ‘은밀한 살인자’라고 부르겠는가! 그런데 미세먼지는 대기오염을 일으키는 물질의 한 종류일 뿐이다. 미세먼지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황사, 오존, 라돈, 유독가스 등 오염의 원인은 수없이 많다.
이러한 토양오염, 수질오염, 대기오염의 결과 복합적인 현상으로 나타난 것이 코로나19바이러스라고 볼 수 있다. 침묵하는 가운데 인간의 천지를 오염시킨 것에 대한 조용한 경고장을 보내고 있다. 미세먼지에 의한 대기오염뿐만 아니라. 상하수도의 수질오염, 농약과다 살포에 의한 토양오염이 문제가 되고 있어 농축산물의 생산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농업생산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염을 대기 오염, 수질 오염 및 토양 오염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농축산환경학3공통) 현대농업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환경보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농업환경과 관련되어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토양오염,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의 각각의 특성과 주요 원인들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9, 농축산환경학, 농업생산 환경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오염종류
-김범철, 2018, 동아닷컴, 퇴비 쓰는 유기농, 수질오염 대책 세워야
-반기성, 2016, 케이웨더, 최악의 생존 위협으로 다가오는 대기오염
-농축산환경학, 고한종 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0
-농업환경학, 양재의 외., 씨·아이·알, 2008
-환경부, 토양정화체계 개선방안 연구, July, 2012.
- Edward A. Keller (2012),『Introduction to Environmental Geology』, PEARSON, p.466-499.
-Simonlong, View of polluted river in the forest. http://www.gettyimages.com/license/858832546
자료평가
- 좋은참고 자료를 사용하구 있습니다.
- 47165***
(2021.09.28 21:26:34)
회원 추천자료
- 농축산환경학 중간과제-지속가능농업, 토양오염, 수질오염, 대기오염
- 농축산환경학3공통) 농업생태계는 자연생태계와는 달리 인공적생태계를유지하고 있다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3공통)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 농약 사용상의 2가지유익성과 3가지유해성 기후변화 능동적대응위한 스마트팜 스마트농업을 활용한방안 제시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3B) 최근 4차산업혁명과 연관된 기술을 농축산 생산현장에 접목하여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팜 원예 축산유통 적용기술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3공통 토양은 물 대기비교하여 조성복잡하고 유해물질 반응도농약 사용의 유익성과 유해성 축산 스마트팜 모델3단계로 구분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