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교육론] (만점레포트)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시민교육적 가치, 개선점 등을 제시한 후 총평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6 / 2021.01.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시민교육론
공통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시민교육적 가치, 개선점 등을 제시한 후 총평하시오.
하고 싶은 말
장학생의 만점 레포트, 체계적 구성과 내용의 충실도, 수없이 퇴고하며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실제 시민교육사례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시민교육적 가치, 개선점 등을 제시한 후 총평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과 마을지원센터의 시민교육
2. 마을공동체 관련 시민교육의 분석
1) 특징
2) 시민교육적 가치
3) 개선점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을공동체 관련 시민교육의 가장 큰 가치는 주민 누구나 참여의 기회가 공정하게 부여되고, 주민자치활동 과정에서 동등한 권한 행사를 할 수 있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조직화, 네트워크화를 통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평등한 관계를 맺으며,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상호 신뢰의 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
실제 참가했던 마을아카데미 기본교육에서 S.아론스테인의 ’시민참여의 사다리‘를 언급하며 민관협치 과정에서 주민과 행정이 함께 결정하는 참여 수준으로의 성장을 촉구하는 한편 마을활동가들과의 테이블 토론에서는 모두에게 동등한 발언권을 주고 의견을 경청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기도 하였다. 시민교육론 교재에 언급된 시민교육의 목표 중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헌신적인 시민 육성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영인·설규주(2017), 시민교육론(1개정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2-23.
국가법령정보센터, 서울특별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seoulmaeul.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2학기 시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시민교육사례 조사)
  • [면접, 취업정보] 자기소개서/이력서 한번에 뽀개기
  • 이 좋다. 역사교과서 부록형 1984년 한국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며 1987년 한국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동년 한국대학교 영문과를 입학하였습니다. 재학중 90년부터 92년까지 강원도 철원에서 군복무를 수행하였으며, 다시 복학후 94년 졸업하였으며, 졸업과 함께 주식회사 한국에 입사하였습니다. 이후 94년부터 97년까지는 인사팀에 근무하였으며 97년부터 현재까지 경영기획팀에 근무중.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경력을 요약한 자료집이 아니라

  • 7차교육과정분석
  • 론 학습자들의 선행학습정도나 학습된 양의 정도에 따라 나누는 것이긴 하지만, 학습자들의 태도나 선호도, 대인관계 등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현실적인 어려움도 따르겠지만, 학습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도 고려되어져야 할 것이다. 4. 나는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있나요?4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매우 열심히 한다 46.5② 열심히 한다3048.4③ 거의 안한다2743.5④ 전혀 안한다11.6합 계62100: 7차 교육과정은 학습

  • [시민교육론 1학년 공통]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 시민교육론 1학년 공통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시민교육적 가치, 개선점 등을 제시한 후 총평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시민교육의 개념2. 시민교육사례1) 시민교육사례의 특징2) 시민교육사례의 시민교육적 가치3) 개선점 (1) 시민단체 시민교육 활성화(2) 의사소통을 위한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3) 시민 공동체 실천3. 총평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역사적으로 볼 때 한국 시민교육의 흐름은 이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시민교육론(공통)(시민교육사례)
  •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교과목명 : 시민교육론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 과제유형 : ( 공통 ) 형○ 과 제 명 : 시민교육사례를 조사하여 간단히 요약하고, 이를 분석하여 특징, 시민교육적 가치, 개선점 등을 제시한 후 총평하시오.목차Ⅰ. 서론Ⅱ. 본론1. 시민교육사례2. 시민교육사례 분석1) 특징2) 시민교육적 가치3) 개선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