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18 / 2020.11.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공통 |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의프랑스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d?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목차
-
오늘날의프랑스 불 1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d?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미스트랄이 아름다운 프로방스 언어로 나에게 그의 구절을 말했지만, 3/4 이상의 라틴어, 여왕들이 한때 말했고 지금은 목자들만이 이해하고, 나는 내 안에 있는이 남자를 존경했고, 그가 그의 모국어를 발견한 파멸의 상태와 그가 무엇을 했는지 생각하면서, 나는 왕자들의 고궁 중 하나를 상상했다.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시인의 신비 206 중에서.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 1830년 9월 8일 ~ 1914년 3월 25일)은 19세기에 오크어 문학의 발달에 크게 기여한 프로방스 출신의 시인으로 펠리브리지 운동의 중심적 인물이었으며, 190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다. 미스트랄(1830~1914)은 스페인의 토목기술자, 수학자 및 극작가였던 호세 에이사기레(1832~1916)와 2인 공동수상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도데의 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쾌활하고 낙천적인 사람으로 프로방스의 자연과 언어를 사랑한 사람이었던 것 같다.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은 프랑스 남부 마이안에서 출생하였으며 부유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아비뇽 왕립대학을 다녔으며 액상프로방스에서는 법학을 전공하였다. 그는 부유한 집안 배경 덕분에 직업적인 염려 없이 오직 문학에만 몰두할 수 있었다. 그는 일찌감치 프로방스 지방의 고유하고 독특한 언어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에 몰두하였으며 그 문화와 언어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다. 특히 오크어 부흥운동을 하며 프랑스어의 철자법에 맞춘, "미스트랄 표기 안"이라는 오크어의 새로운 표기법을 만들어 냈는데, 현재까지도 중세의 표기법에 기준한 "표준안"과 병용되고 있다. 이러한 부의 활동에는 친구 조셉 루마뉴의 기여가 컸으며 동기부여를 제공하였다고 전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오늘날의프랑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