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18 / 2020.11.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오늘날의프랑스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오늘날의프랑스
공통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오늘날의프랑스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d?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목차
오늘날의프랑스 불 1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d?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미스트랄이 아름다운 프로방스 언어로 나에게 그의 구절을 말했지만, 3/4 이상의 라틴어, 여왕들이 한때 말했고 지금은 목자들만이 이해하고, 나는 내 안에 있는이 남자를 존경했고, 그가 그의 모국어를 발견한 파멸의 상태와 그가 무엇을 했는지 생각하면서, 나는 왕자들의 고궁 중 하나를 상상했다.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시인의 신비 206 중에서.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 1830년 9월 8일 ~ 1914년 3월 25일)은 19세기에 오크어 문학의 발달에 크게 기여한 프로방스 출신의 시인으로 펠리브리지 운동의 중심적 인물이었으며, 190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다. 미스트랄(1830~1914)은 스페인의 토목기술자, 수학자 및 극작가였던 호세 에이사기레(1832~1916)와 2인 공동수상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도데의 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쾌활하고 낙천적인 사람으로 프로방스의 자연과 언어를 사랑한 사람이었던 것 같다.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은 프랑스 남부 마이안에서 출생하였으며 부유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아비뇽 왕립대학을 다녔으며 액상프로방스에서는 법학을 전공하였다. 그는 부유한 집안 배경 덕분에 직업적인 염려 없이 오직 문학에만 몰두할 수 있었다. 그는 일찌감치 프로방스 지방의 고유하고 독특한 언어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에 몰두하였으며 그 문화와 언어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다. 특히 오크어 부흥운동을 하며 프랑스어의 철자법에 맞춘, "미스트랄 표기 안"이라는 오크어의 새로운 표기법을 만들어 냈는데, 현재까지도 중세의 표기법에 기준한 "표준안"과 병용되고 있다. 이러한 부의 활동에는 친구 조셉 루마뉴의 기여가 컸으며 동기부여를 제공하였다고 전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오늘날의프랑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다음과 같다. 즉 인간이 중요한 존재라는 것을 일깨우고,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수준만큼이나마 인간다운 삶의 조건을 만드는 것은 문화를 통해서 드러날 수밖에 없고,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점에서 문화의 수준과 질은 바로 인간 삶의 질과 수준을 총체적으로 나타내는 대상이라고 보아 크게 틀리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교육과 관련하여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문화 다원주의적인 입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다음과 같다. 가.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ㅇ 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의 분석 ㅇ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분석(교육청을 통한 목록 조사 결과 분석)(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ㅇ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독서교육지도 실태 분석 및 시사점 확인나. 독서 목록 선정 기준 및 목록 예시(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2) 독서목록의 성격 규정ㅇ 독서 목록의 성격 및 목록의 종류 분류 ㅇ 독서목록의 성

  • [프랑스문학] 19세기 프랑스문학과 철학에 대하여
  • 프랑스의 시인 미스트라르를 비롯하여 플로베르, 졸라, E.공쿠르, 투르게네프 등과 친교를 맺었으며, 아내 쥘리의 내조로 행복한 57년의 생애를 파리에서 보냈다.풍부한 서정과 잔잔한 묘사로 애독되는 소설 《별》과 이 소설이 실린 단편집 《방앗간 소식 Lettres de mon moulin》(1866)으로 문명(文名)을 확립하였다. 소설로는 《프티 쇼즈 Le Petit Chose》(1868) 《쾌활한 타르타랭 Tartarin de Tarascon》(1872) 《월요이야기 Les Contes du lundi》(1873) 《젊은 프로몽과 형 리

  • 꼬마 철학자 - 나의 어린 시절
  • 다음 신부는 침대 쪽으로 다가가서 의식을 시작했다⋯그 의식은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을 것처럼 참으로 길게 느껴졌다. 의식이 끝나자 형이 조용히 나를 불렀다. “날 안아다오.”너무도 힘없이 작게 말해서 형의 목소리는 저 멀리 아득한 곳에서 들려오는 것처럼 느껴졌다⋯ 아, 사실 그 무서운 질구성 결핵이 야윈 형의 등 뒤에서 형을 죽음으로 몰아붙였던 그때부터 난 형에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다. 그의 고통은 아랑곳 하지 않은 채 너무

  • 알퐁스 도데 Alphonse Daudet 마지막수업 작품분석
  • 알퐁스 도데의 월요 이야기 수록 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보불전쟁 이 후 빼앗긴 알자스-로렌에 남아 있던 프랑스인들의 서러움을 자극했으며 프랑스 내에서는 애국심이 불타오르기도 했다. 」ⅱ 프랑스의 추악한 Nationalism을 대표하는 작품? 벡과 사전에 마지막 수업’은 프랑스-프로이센 전쟁이 있었던 1871년 ‘프랑스 국민들에게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려고 펴낸 소설집에 실린 작품’이라 되어 있다.‘모국어를 빼앗긴 피점령국의 슬픔과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