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 2018년]1.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2.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 청소년심리 2학기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6 / 2018.09.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2018년 2학기 [청소년심리] 청소년교육과 2학기 공통형 중간과제물
1.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15점).
2.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15점).
*청소년심리 과제를 완벽하게 이행한 레포트입니다.
*청소년심리 과제시 가장 필요한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청소년심리 과제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를 알려주는 자료입니다.
목차

I.서 론
II.본 론
1.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1) 사회적, 정서적 특징
(2) 또래 관계를 통해 가치를 확인(3) 동조 경향(4) 또래 관계 인정받기
(5) 부모와의 관계에 따라 달라지는 또래관계
(6) 또래관계를 통해 확대되는 인간관계(7) 또래관계는 교우관계의 기초가 된다
2.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1) 개인적 변화
(2) 환경적 변화
(3) 일탈
(4)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
3.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
(1) 또래관계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의 변화
(2) 시간관리
(3) 이미지 관리
(4) 긍정적인 대인관계
III.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청소년심리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자신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하시오. 또래관계는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정서적 지지 자원이 된다. 그리고 청소년기의 또래관계는 이 시기에 경험하는 신체적, 정서적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청소년들은 또래관계에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 그 자체를 통해서 즐거움과 만족감을 얻게 되며 서로 이해하고, 감정과 비밀을 나눔으로써 서로에게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청소년들에게 또래관계는 재미와 기쁨의 원천이고, 고민을 나누는 지지적 인간관계인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청소년심리 문제가 제시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알아보며 본인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본인의 또래관계의 경험이나 또래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또한 어떻게 건강하고 적응적인 또래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II. 본 론
1.청소년기 또래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1) 사회적, 정서적 특징
청소년기에는 또래관계의 주목적은 수단적이기 보다 사회적, 정서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친구관계에서 친구와 함께 하는 것 자체를 만족한다는 것이다. 물론 친구사이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기는 하지만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친구가 되기보다는 친구라는 의미에서의 정서적 작용을 통해 즐거움을 찾는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유성렬. 청소년의 또래문화 . 천안대학교
정현옥 외. 또래관계증진훈련 프로그램이 청소년 초기 아동의 자존감,집단따돌림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 Child Health Nurs Res, Vol.20, No.3, July 2014: 133-141
이시형 외. 청소년의 친구관계에 영향을 주는 부모 요인에 관한 연구. 삼성생명공익재단 사회정신건강연구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