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일본동남아시아진출이 갖는 역사적의의 이슬람교창시된이후 이슬람제국의대외정복활동성공이유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
---|---|---|---|---|---|
공통 | 다음 중 세 주제를 선택하여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서술하시오(각 주제 당 배점은 23점이며, 1점은 기본 점수로 부여됩니다.) 1) 일본의 동남아시아 진출이 갖는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이슬람교가 창시된 이후 이슬람제국의 대외정복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말 라틴아메리카의 유럽화 기획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4) 1990년 이후 이루어지고 있는 아프리카 민주화의 내적, 외적 동인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일본동남아시아진출이 갖는 역사적의의 이슬람교창시된이후 이슬람제국의대외정복활동성공이유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1) 일본의 동남아시아 진출이 갖는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이슬람교가 창시된 이후 이슬람제국의 대외정복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말 라틴아메리카의 유럽화 기획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의 동남아시아 진출이 갖는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이슬람교가 창시된 이후 이슬람제국의 대외정복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말 라틴아메리카의 유럽화 기획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본은 한때 전 세계를 호령할 만큼 대단한 위세를 떨쳤다. 일본은 1930년대 이후 동남아 국가 진출하여 많은 식민지 국가를 만들었다. 이는 자국의 경제적 이득을 위하여 다른 나라를 침탈하여 자유를 억압하기도 하였다.
과거 일본에서는 대외 직접투자가 국내산업의 공동화를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가 컸으나 년 이후 일본기업의 대아시아 2000년부터 직접투자가 확대되면서 일본경제에 여러가지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시아에 대한 수출이 크게 확대되었으며 국내 투자 및 고용을 증가시키고 국내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대아시아 수출의 호조가 경기회복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아시아 진출기업의 이익 증가가 전체 기업의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는 일본기업들이 단순한 저임금의 활용 외에 해외생산과 국내생산 간의 유기적 보완관계의 구축 경제통합의 진전 등 여건 변화에 대응한 생산 거점의 재편 및 물류시스템의 확충 등 역내 생산 및 공급 기능의 효율화를 도모해 온 데 기인한다.
이슬람(?????)이라는 말은 아랍어 어근 '? ? ?(S-L-M)'에서 온 것인데, 이는 아랍어로 (신에게의) 복종이라는 뜻이다. 평화를 뜻하며, 구체적으로는 '(하나님에게) 복종함으로써 얻는 마음의 안식과 평온함'을 의미한다. 무슬림들의 인삿말 "앗살라무 알라이쿰"(평화가 당신께 함께 하기를), 유대인들의 인삿말 "샬롬"에 이 낱말이 들어가있다. 성경에서 부활한 예수가 제자들 앞에서 "평화가 너희와 함께"라고 말한 것도 이런 셈족 언어의 전통에서 이해하면 된다. 이러한 이스람교의 영향으로 인하여 이슬람제국은 대외정복에 성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라틴 아메리카는 21개의 주권 독립국과 몇몇 속령 및 식민지들로 구성되어 있다. 라틴 아메리카의 경계는 북쪽으로는 멕시코와 미국의 경계 지역이며 카리브해를 포함한 남아메리카의 남쪽 끝 지점까지다. 라틴 아메리카의 전체 영토는 19,197,000km2 (7,412,000sq mi)로, 전 지구의 육지 면적 중 약 13%를 차지한다. 이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다음으로 넓은 면적이다. 라틴아메리카는 지리, 정치, 인구 통계, 문화에 따라 다양한 하위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미국 이남의 아메리카 대륙 전체로 라틴아메리카를 정의한다면, 라틴아메리카의 기초 지리학적 하위 지역은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카리브 제도, 남아메리카로 구분된다. 대한민국의 경우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쳐 중남미라 부른다. 멕시코도 중남미에 포함시키는게 일반적이다. 미국 이남의 아메리카 대륙 전체를 라틴아메리카로 가정한다면 정치지리학적 구분에 따라 기아나, 코노 수르, 안데스 국가들과 같은 하위 지역도 이러한 분류법에 포함된다. 언어적 특성을 고려한다면 히스패닉 아메리카, 프랑스 아메리카, 포르투갈 아메리카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라틴아메리카 국가들도 영국, 프랑스, 포르투갈을 포함한 여러국가의 식민지가 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다음 중 세 주제를 선택하여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서술하시오(각 주제 당 배점은 23점이며, 1점은 기본 점수로 부여됩니다.) 1) 일본의 동남아시아 진출이 갖는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이슬람교가 창시된 이후 이슬람제국의 대외정복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말 라틴아메리카의 유럽화 기획에 대해서 서술하시오.4) 1990년 이후 이루어지고 있는 아프리카 민주화의 내적, 외적 동인에 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정위, <중동사>, 대한교과서. 1987
-고용수 김진홍 일본경제 회복의 배경과 시사점 한은조사연구, 2006
-이규인 유재현 중국 수출입 구조변화와 시사점 한은조사연구, 2007
-이원혁, 2019, 항일영상역사재단, 전봇대에도 세금을 매겼던 일제의 악랄한 착취
-버나드 루이스, 김호동 역, <이슬람 1400년>, 까치. 1994
-정수일. <이슬람문명>, 창작과비평사. 2002
-진원숙. <충돌의 역사>, 신서원. 2002
-정성춘 이형근 일본기업의 해외사업 전개 동향과 시사점 지역경제, 2007
-정이나, 2019, 다른백년, 다르고도 닮은 세상에 대해, 라틴아메리카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