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문학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비유가 활용된 詩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14 / 2020.10.15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 문학의이해 기말시험)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자신의 언어로 서술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 비유가 활용된 가장 인상적인 작품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한국한문학의이해(공통)(한국한문학의역사적전개,한국한문학,한문산문)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온라인시험
- 가족상담및치료 기말 2020]1) 구조적 가족치료 2) 전략적 가족치료 3) 경험적 가족치료 4) 해결중심 가족치료 5) 이야기치료 이론의 기본원리, 치료목표, 개입기법, 어떤 상황에서 각 치료 이론의 개념과 개입기법이 잘 적용될 수 있는지 예, 가족치료 이론 적용 사례, 가족상담및치료 구조적가족치료 전략적가족치료 경험적가족치료 해결중심가족치료 이야기치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공통 |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2)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비유의 종류 가운데 어떤 유형이 해당 작품에 활용되었는지 구체적인 표현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15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
- 목차
-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2)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비유의 종류 가운데 어떤 유형이 해당 작품에 활용되었는지 구체적인 표현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비유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
2)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
2. 가장 인상적인 작품
1) 해당 작품을 선택한 이유
2) 작품과 작가에 관한 기본 정보
3) 인상적인 표현·장면·인물, 작품의 가치와 의미
4) 타인에게 추천하는 이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비유의 개념1.hwp
2. 비유의 개념2.hwp
3. 비유의 방법.hwp
4. 비유의 원리1.hwp
5. 비유의 원리2.hwp
6. 비유의 종류1.hwp
7. 비유의 종류2.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시어는 함축적 뜻을 지닌다. 구체적인 감각을 드러내는 심상이 시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라면, 비유와 상징은 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는 예술적 기교이다. 구체적이고 특수한 방법으로 인간 경험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 비유와 상징은 아주 중요한 구실을 한다. 여기에서 비유란 어떤 현상을 그것과 비슷한 것에 빗대어 이르는 수사법을 말한다. 이러한 점에서 보면 모든 문학은 장르에 관계 없이 비유적 특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문학이란 궁극적으로 삶의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유는 어느 문학 장르보다도 언어의 경제성을 극대화하고 그 뜻을 생생하게 표현하려는 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넓은 의미에서 시는 곧 비유라고 하여도 크게 무리가 되지 않을 성싶다.
이 레포트는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와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구체적인 표현을 예로 들어 설명하였다. 또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선택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비유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는 첫째, 유추(類推)는 같은 종류의 것 또는 비슷한 것에 기초하여 다른 사물을 미루어 추측하는 일이다. 비유는 원관념과 보조관념 사이의 유추적 관계에 의해 형성되는 유사성을 통해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둘째, 전이(轉移)는 하나의 표현에서 다른 표현으로의 이동을 뜻한다. 유추의 결과 한 대상의 의미를 다른 대상에 전이시켜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비유가 만들어진다.
셋째, 유추적 관계를 형성할 때 유사성뿐만 아니라 차이성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시적 비유는 두 대상 사이의 유사성보다는 차이성을 더 강조함으로써 새롭고 개성적인 의미를 드러낸다. 원관념과 보조관념의 상이성이 크면 클수록 긴장도가 커지며, 긴장도가 클수록 좋은 비유가 된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글과생각 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고전시가강독(공통) (고려속요,사대부시조,창숑)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국문학연습(공통)(김동인,감자,시대적배경,작가의여성관,여성인물의타락과정)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한국어교육학개론(공통)(한국어 읽기 수업 원리를 기술하고, 읽기 수업 단계를 설명하시오 읽기 수업 단계별 활동과 간단한 예를 포함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