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8 / 2020.09.1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비영리조직경영론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
- [비영리조직경영론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
- [방통대 2020-2]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 (방통대 2016-2) 우리나라 펀딩매개기관 중 두 개의 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 [비영리조직경영론 공통] 동종 사업을 하고 있고, 규모가 비슷한 비영리조직 두 개를 선정하여 목적, 구조, 기능적 관점에서 비교·평가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비영리조직경영론 |
---|---|---|---|---|---|
공통 |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 평가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개념과 특성
2.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 선정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2) 월드비전
3) 굿네이버스
3.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 비교·평가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2) 월드비전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3) 굿네이버스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인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정부는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을 수립하였고, 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 회복을 목표로 함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업들이 분야별·운영형태별로 다양하게 기획·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민의 참여로, 사회문제를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의 과정을 위해 정부와 시민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크고 작은 시도들을 하는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손혁상, 「시민사회와 국제개발협력」, 집문당, 2015.
굿 네이버스. 2012. 『스무해 전의 약속』.
박형중. 2007. 『구호와 개발 그리고 원조』. 해냄.
라미경, 2008, 『국제 NGO의 이해』, 서울: 한올출판사.
기아대책. 2016. 『기아대책 아동개발사업 매뉴얼』. 한국국제기아대책.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