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평생교육경영론)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good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4 / 2020.09.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판매자 할인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하고 싶은 말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8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과제물 작성 시 지시사항
11포인트, 행간 180, 작성 분량- A4기준, 2매 제시
경험 분석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구체적인 예를 들어 개념을 적용하여 분석해볼 것을 권함.
목차
1.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학습조직은 1970년대 중반 로얄 더취 셀이 학습조직(Learning Organization) 개념을 기업경영에 도입하여 크게 성공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1990년 Peter Senge의 <The Fifth Discipline: The Art of Learning Organization>이 발표된 후 여러 학자들에 의해 학습조직에 대한 연구가 본격화되었고, 기업 경영에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학습조직의 정의는 학자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면, Peter Senge의 학습조직은, 조직원들이 진실로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속적으로 역량을 확대시키고, 새롭고 포용력 있는 사고능력을 함양하며, 집중된 열의가 자유롭게 설정되고, 학습방법을 서로 공유하면서 지속적으로 배우는 조직이다. Micheal Beck의 학습조직은, 지속적으로 조직이 그 자신을 변형시키면서, 조직 내의 모든 근로자들의 학습과 개인적 발전을 촉진시키는 조직이다.

이들 정의를 포함해 여러 학자들의 학습조직의 개념을 참고해 학습조직을 다음과 같이 정의내릴 수 있다. 학습조직이란, 학습의 일상화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면서 항상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변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 조직이다.

학습조직의 정의만큼이나 학습조직의 구성요소에 대한 생각도 학자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먼저 학습조직의 대표적 학자인 Peter Senge는 “개인적 숙련(personal mastery), 정신모형(mental models), 공유비전(shared vision), 팀학습(team learning), 시스템 사고(system thinking)” 등의 다섯 가지 구성요소를 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갈등]갈등의 개념, 갈등의 유형, 갈등과 갈등이론, 갈등과 민족갈등, 갈등과 북미갈등, 갈등과 조직갈등, 갈등과 핵에너지갈등, 갈등과 유통경로갈등, 갈등과 채널갈등, 갈등과 입지갈등, 갈등과 종교갈등 분석
  • 이 강한 혈연적, 연고적 집단과 달리 구성원은 이질적이지만 사회적 지위․관심․지향성․사고․문제의식이란 측면에서 비슷한 속성(이질공속)을 공유하는 결사체적 집단으로서의 특성이 강하다. 거기에는 자발적 모임, 직장 결사체, 이익집단, 비정부조직 등 다양하며, 이들간에는 특정한 이해관계를 중심으로 협력뿐만 아니라 갈등과 대립이 함께 발생한다. 도시인들이 손쉽게 결성하거나 참여하는 집단은 자발적 모임(예, 동호회, 동창회, 친구집

  • (A급, 필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대기업 합격 자기소개서 사례
  • 이야기이므로 누구보다 잘 알 것 같지만 오히려 제삼자가 더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면접 시에도 장. 단점에 대해 질문 받는 경우가 많으므로 나름대로 이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해두어야 한다.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나타내 보이고, 또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에 대한 언급과 함께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노력등도 이야기하는 곳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언급할 때에는 외국어능력이나 리더십 또는 업무수행 상 도움이 될 수 있는 능력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이야 화려한 경력으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지만 대학을 갓 졸업하는 대학생의 경우 무엇으로 자신을 돋보이게 할 것인가? 이럴 때 대학생활을 잘 활용해 보라.학교생활은 자기소개서에서 다뤄지는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으로 인사담당자 측에도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된다. 특히 전공에 대한 게재내용은 지원업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되기 대문에 세심한 관찰대상이 되므로, 자신의 전공에 대한 언급은 가능한 지원한 업무와 연관시켜 풀어나가는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가장 발전성 있는 사업은 무엇일까? 바로 정보통신 관련 분야라 할 수 있다. 초고속 급성장이라는 말에 걸맞게 많은 인력이 동원되고 있다. 이에 내가 생각한 건 앞으로는 절대적 네트워크의 시대라는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관련으로 이 세계에 발을 들여 놓고 싶었다. 기타 취미 및 특기. 취미는 역시 게임. 그들의 환상적인 그래픽에 많은 영감을 얻곤 한다. 최고란 말은 역시 이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사용가능 툴(Tools)은 Photoshop,Primiere,illrustrator,3dmax

  • TV홈쇼핑조사 레포트
  •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집에서 물품을 인도 받는 형태의 구매방식을 의미한다. 이로써 홈쇼핑 채널은 다양한 제품을 가정에서 싼 가격으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TV쇼핑센터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 점이 다른 유통수단과 경쟁할 수 있는 특성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이러한 TV홈쇼핑산업이 아직 초창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져보지 못한 채 상품을 구매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정규 유통채널로서 그 위상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