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글쓰기 기말시험 과제물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 서지정보 참고문헌란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단어의 쓰임 수식의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3 / 2020.06.0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글쓰기 기말] 2020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글쓰기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 글쓰기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
- 글쓰기] 2020년 방송대 글쓰기 기말 과제물 1.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방송대 글쓰기 방통대 글쓰기
- 방송대 글쓰기 2020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물] 그러고 나서/그리고 나서, 초생달/초승달, 떡볶이/떡볶기, 가십시오/가십시요, 그리이스/그리스(Greece), 어제 보니까 동생이 참 잘생겼대/잘생겼데, 철수가 길을 가다가 차에 부딪쳤다/부딪혔다,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
- 2020년 1학기 방송대 글쓰기 기말]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 2. 올바른 표기 형태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글쓰기 기말 시험 과제물, 방통대 글쓰기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글쓰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공통 |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 목차
-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5점)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6점)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5점)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9점)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5점)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10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5점)
(1) 그러고 나서/그리고 나서
보조 용언 '나다'는 앞말이 뜻하는 행동이 끝났음을 나타낸다. 본용언의 어간 뒤에서‘-고 나다’의 형태로 사용된다. 따라서 의미상 동사 '그러다' 뒤에 '-고 나서'를 붙여 ‘그러고 나서‘로 표기하는 것이 적합하다.
(2) 초생달/초승달
‘초생(初生)’은 ‘갓 생겨남’을 뜻한다. ‘초승’은 ‘초생’의 음이 변하여 굳어진 말로 ‘음력으로 그달 초하루부터 처음 며칠 동안’을 의미한다. 따라서 ‘초승에 뜨는 달’의 의미로는 ‘초승달’이 맞는 표현이다.
(3) 떡볶이/떡볶기
'떡볶이'는, '떡'과, '볶다'의 어간 '볶-' 에 명사형 접미사 '-이'가 붙은 '볶이'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단어로 '떡볶이'표기해야 한다.
(4) 가십시오/가십시요
‘-십시오’는 정중한 명령이나 권유를 나타내는 종결어미다. 다만, 표준 발음법에서는 이 어미를 [십씨오]로 발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십씨요]로 발음하는 것도 허용한다.
(5) 그리이스/그리스(Greece)
[?ri:s]라는 발음에서 외래어의 장음은 별도로 별기하지 않는다. 따라서 장음까지를 하나의 음운으로 보고 1음운 1기호 원칙에 따라 ‘그리스’로 표기한다.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6점)
(1) 어제 보니까 동생이 참 잘생겼대/잘생겼데.
‘-데’는 화자가 직접 경험한 사실을 나중에 보고하듯이 말할 때 쓰이는 어미로,“…더라”와 같은 의미다. 반면, ‘-대’는 화자가 직접 경험한 사실이 아니라 남이 말한 내용을 간접적으로 전달할 때 쓰인다. 따라서 위 문장에서는 문맥상 화자의 직접 경험을 의미하므로 ‘잘생겼데‘를 사용해야 맞다.
(2) 철수가 길을 가다가 차에 부딪쳤다/부딪혔다.
능동형인 ‘부딪다’에 강세 접미사 ‘치‘가 합쳐 ’부딪치다‘가 된다. 반면‘부딪다’에 피동 접미사 ‘―히’가 합쳐지면 ‘부딪히다’가 된다. 따라서 문장의 의미상 피동형인 ‘부딪혔다’를 사용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고성환, 이상진(2019), “글쓰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서종훈(2014), “국어교육과 단락”, 도서출판 경진,
국립국어연구원 (https://www.korean.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방통대 글쓰기 기말시험] 1.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6.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 글쓰기 기말] 2021년 1학기 방통대 글쓰기 기말 과제물 A+ -방송대 글쓰기 기말, 글쓰기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
-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 단어의 쓰임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간의 공기관계적절하지 않은것을 지적하시오0k
- 글쓰기 기말시험 2021] 뒷처리/뒤처리, 겉잡다/걷잡다, 귀뜸/귀띰/귀띔, 명난젓/명란젓, 창난젓/창란젓, 카페/까페, 제대했대/제대했데, 갈갈이/갈가리, 오랫만에/오랜만에, 금새/금세, 해결됨으로/해결되므로, 우겨넣고/욱여넣고,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 1학기 기말시험 글쓰기 내용 정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