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3공통) 1번~5번 다음을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31 / 2020.05.3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패션마케팅
공통 1. 패션상품의 유형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그 중‘베이직’상품과 ‘트렌디’ 상품이란? (4점)
2. 패션마케팅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유형 중 ‘관찰조사법’이란? (4점)
3. 패션기업의 ‘과업환경’이란 구체적인 산업환경을 말한다. 이에 해당되는 환경 요인들은? (4점)
4. 유행혁신성이란? (4점)
5. 손익분기점(break-even point)이란? (4점)
6. ‘패션마케팅 정보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8점)
7.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구매할 때 거치는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8점)
8. 패션시장을 세분화할 때 사용되는 주요 ‘세분화 기준’들을 설명하시오. (8점)
9. 패션기업의 ‘상품개선전략’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9점)
10. 패션브랜드명이나 로고, 상징, 슬로건 등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시오. (8점)
11. 패션소매점의 유형은 크게 점포형과 무점포형으로 구분된다. 무점포형 소매점 중 ‘인터넷 쇼핑몰’ 유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9점)
하고 싶은 말
패션마케팅3공통) 1번~5번 다음을 간단히 설명하시오0k

생활과학(의류패션) 패션마케팅3공통

1. 패션상품의 유형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그 베이직 상품‘과 ‘트렌디’ 상품이란? (4점)
2. 패션마케팅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유형 중 ‘관찰조사법’이란? (4점)
3. 패션기업의 ‘과업환경’이란 구체적인 산업환경을 말한다. 이에 해당되는 환경 요인들은? (4점)
4. 유행혁신성이란? (4점)
5. 손익분기점(break-even point)이란? (4점)
6. ‘패션마케팅 정보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8점)
7.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구매할 때 거치는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8점)
8. 패션시장을 세분화할 때 사용되는 주요 ‘세분화 기준’들을 설명하시오. (8점)
9. 패션기업의 ‘상품개선전략’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9점)
10. 패션브랜드명이나 로고, 상징, 슬로건 등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시오. (8점)
11. 패션소매점의 유형은 크게 점포형과 무점포형으로 구분된다. 무점포형 소매점 중 ‘인터넷 쇼핑몰’ 유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패션상품의 유형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그 베이직 상품‘과 ‘트렌디’ 상품이란? (4점)
2. 패션마케팅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유형 중 ‘관찰조사법’이란? (4점)
3. 패션기업의 ‘과업환경’이란 구체적인 산업환경을 말한다. 이에 해당되는 환경 요인들은? (4점)
4. 유행혁신성이란? (4점)
5. 손익분기점(break-even point)이란? (4점)
6. ‘패션마케팅 정보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8점)
7.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구매할 때 거치는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8점)
8. 패션시장을 세분화할 때 사용되는 주요 ‘세분화 기준’들을 설명하시오. (8점)
9. 패션기업의 ‘상품개선전략’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9점)
10. 패션브랜드명이나 로고, 상징, 슬로건 등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시오. (8점)
11. 패션소매점의 유형은 크게 점포형과 무점포형으로 구분된다. 무점포형 소매점 중 ‘인터넷 쇼핑몰’ 유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옷은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주택과 먹는것과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옷은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나내는 것이다. 옷의 착용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과 인품을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의류 패션 산업의 가장 중심은 서울동대문 일대일 것이다.
서울의 패션산업 시장규모가 전국의 55.1%인 약 28조원에 달하며 서울시민의 2.3%인 24만명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전국 및 서울의 패션업체와 매출액, 종사자수 등의 패션산업 현황과 동대문 소매 패션상권의 실태에 대해 조사한 ‘2017 서울 패션산업 기초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도 시간 나는 대로 TV에서 나오는 홈쇼핑을 즐겨본다. 눈요기하다보면 그 제품을 사고 싶은 충동구매욕구를 느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홈쇼핑 프로를 보다보면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되어 기분도 업그레이드가 되고 신상품의 흐름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좋다.
패션산업의 조직은 환경으로부터 생존을 위한 투입물을 넣고 산물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는 서로 연결되는 하나의 유기체로 기업환경은 서로간의 공존시스템으로 교환관계를 유지함으로서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으로부터 자우너을 공급받으며 그에 따른 재화를 생산하여 다른 곳으로 보내기도 한다. 그 결과 이들을 구매,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지급하는 대가로서 기업은 이익을 실현하며 경쟁 기업보다 유리한 입장이 되면 그 기업은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하여 패션기업은 관찰조사법에 의하여 시장을 상세하게 조사하며, 손익분기점을 생각하여 기업운영에 효율성을 기하려고 한다. 구매의사결정과정을 면밀히 살펴보기도 하며 상품개선전략을 상세하게 구상하여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연구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김홍석 저, 공인회계사, ‘회귀모형을 이용한 가치평가’ (2006)
-이상열, 유비쿼터스 혁명과 방송보도, 博英社, 2007
-정갑영, 잘나가는 기업 경영비법은 있다, 영진미디어, 2005
-김권중"?김문철 저 ‘재무제표분석과 가치평가’(개정판) 2006년 1월 28일
-『매스티지 마케팅』- 파멜라 댄지거(유니티 마케팅 대표)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3번가 265번지에 크리스피 크림 뉴욕 매장 최초 오픈. ▪ 1997년 7월 17일 워싱턴 D.C의 스미소니언 재단 국립 미국 역사박물관에 크리스피 크림도넛 제품이 소장되면서 미국사회에서 그 위상을 인정받음. ▪ 1999년 1월 26일 캘리포니아주 라아브라의 1801번 서부 임페리얼 고속도로에 서부해안 지역 최초의 매장 오픈. ▪ 2000년 4월 5일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EM으로 나스닥 상장 후 첫 공모. ▪ 2001년 2월 21일 시카고 기반의 소규모 커피회사인 디지털 자바 인

  • [경영학] 학연지연(인맥)과 기업경영의 상관관계
  • 마케팅이다.이런 네트워크 마케팅을 사용하는 예로써 상류층들의 학연지연을 이용하는 마케팅이 있다.7월1일 BMW딜러인 HBC코오롱은 명품매장 밀집지역인 서울 청담동 전시장에서 6억5,000만원대의 최고급 승용차 ‘뉴 롤스로이스 팬텀’의 첫선을 보였다. 오전 기자들을 대상으로 발표회를 가진 데 이어 오후에는 VIP고객 50~6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수입차업계의 마케팅이 점입가경이다. 경기불황으로 닫힌 부유층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다.

  • [CEO비교분석] 삼성그룹 `이건희`와 전대우그룹 `김우중` CEO의 성격비교분석
  • 3) 잘못된 테스트결과 요인각 타입의 성격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20가지 질문항목참고자료 첨부에서 예가 가장 많았던 타입에 대한 설명이 자신의 성격과 맞는지 생각해보자. 정말 그럴 듯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 타입이 자신의 타입일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전혀 다르다 또는 부분적으로는 동의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동의하기 어렵다 라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그 원인은 다음과 같이 생각해볼 수 있다. ①자신의 타입을

  • 7차교육과정분석
  • 5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재미있고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된다58②나의 수준에 맞는 적절한 학습이다4168③부담스럽고 위화감이 든다1218④수준별 학습은 불필요하다36합 계61100: 7차 과학교과에서는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은 기본(공통)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하되, 심화 과정과 보충 과정도 함께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수준별 학습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고자 질문을 하였다. 그 결과

  • [매체언어교육론] 효과적인 설득 전략의 학습을 위한 텔레비전 광고의 표현기법 연구와 국어과 교수학습방안
  • 30대 자녀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친다는 것을 말해주고 설득을 할 때 수용자에게 맞는 어휘와 감성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해주자.3. 다음에 주어진 새로운 광고 2편을 보고, SHOW 광고와 비교해 봅시다.광고 1 애니콜 광고 2 생각대로 T(1) 주어진 2편의 광고를 보고, 각각의 광고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을 적어봅시다.(2) 2편의 광고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을 설득하고 있나요?(1)번 활동의 예시 답안으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