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20년 2학기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인간관계론 | 레포트등록 | 3건 |
---|---|---|---|---|---|---|---|
공통 | 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 이론을 토대로 흡연하는 청소년을 금연으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10점) 2.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사회교환이론, 호감득실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회교환이론을 토대로 청소년과 친해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10점) 3.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중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적고, 그렇다면 청소년을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0점) |
참고자료
인간관계론4) 허즈버그의 두요인이론활용하여 스테레오타입 초두효과 후광효과 대비효과 대인매력의이론 중 강화이론과 호감득실론 설명하시오0k
인간관계론4) 허즈버그의 두요인이론활용하여 스테레오타입 초두효과 후광효과 대비효과 대인매력의이론 중 강화이론과 호감득실론 설명하시오0k청소년교육 인간관계론4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을 활용하여,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허약한 중학교 2학년 학생을 건강증진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에
인간관계론4공통)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0k
인간관계론4공통)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0k청소년교육 인간관계론4공통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 이론을 토대로 흡연하는 청소년을 금연으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청소년교육과인간관계론 4학년 공통형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 이론을 토대로 흡연하는 청소년을 금연으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2.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사회교환이론, 호감득실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회교환이론을 토대로 청소년과 친해질
2020년 2학기 인간관계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 대인매력 등)
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 이론을 토대로 흡연하는 청소년을 금연으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2.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사회교환이론, 호감득실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회교환이론을 토대로 청소년과 친해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2021년 2학기 인간관계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 대인매력 등)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과 호감득실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이론을 토대로 청소년과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목차 -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을 활용하여,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허약한 중학교 2학년 학생을 건강증진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이끌 수 있는
인간관계론4) 동기유발이론 중 기대이론과 목표설정이론 자기충족적예언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자기충족적 예언경험한 사례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0k
대인매력의 일반요인과 개인 특성을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동기유발 이론 중 기대이론과 목표설정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배점: 10점)동기유발 동기유발(動機誘發 ; motivation)은 동기부여(動機賦與)라고도 불린다. 동기유발이란 인간이 어떤 목표의 달성을 위해 움직이거
인간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현재와 같은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 주변 사람들은 본인을 부적응자라고 느낄 수 있다고 본다. 이와 같이 느끼는 것도 동기부여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며, 본 과제를 마친다. Ⅳ. 참고문헌 1. 인간관계론 교안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3. 인간행동과
인간관계론 대인지각의 이론과 인간관계목 차Ⅰ. 대인지각의 의미와 특징1. 대인지각의 의미2. 대인지각의 특징Ⅱ. 대인지각과 대물지각1. 지각의 원리1) 구성주의2) 형태주의3) 정보처리론2. 대물지각과 대인지각의 차이Ⅲ. 대인지각의 과정1. 대인지각의 과정1) 주목 Attention2) 빠른 판단 snap j
[방통대 2013-2]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 의 주요 내용과 특성을 설명하고, 교육행정에 적용 및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이론과 인간 관계론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서로 대비된다. 전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후자는 무시하였고 후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전자가 무시하였다. 그러므로 두이론은 서로 상호 보완관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두이론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자연스럽게 행동 과학론이 등장하였다
인간관계론) 후광효과에 대해 이론으로 정의하고 사례와 문제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인간 행동과 심리』, 신광출판사김문중,정승언(2012), 『인적자원관리론』, 형지사김영균(2007), 『소비자 행동』, 두남출판사김미경(2008), 『CEO의 이미지가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패션비즈니스이상준(2007), 『역량의 직무 관련성에 따는 평가자오류 차이: 관대화 경향 및 후광효과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