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수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D형(피타고라스 정리를 각자 독특한 방법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10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D형 1. 중세 이슬람 수학은 수학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2. 이미 작도된 정삼각형과 정오각형을 이용하여 정십오각형을 작도하여라.
3. 피타고라스 정리를 각자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증명하여라.
4. 3차방정식 이 항상 서로 다른 세 실근을 가짐을 보여라. (단, 는 실수)
목차
1. 중세 이슬람 수학은 수학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2. 이미 작도된 정삼각형과 정오각형을 이용하여 정십오각형을 작도하여라.

3. 피타고라스 정리를 각자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증명하여라.

4. 3차방정식 이 항상 서로 다른 세 실근을 가짐을 보여라. (단, 는 실수)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3차 방정식의 판별식.hwp
2. 중세이슬람의 수학.hwp
3. 피타고라스 증명.hwp
4. 피타고라스의 정리.hwp

본문내용
1. 중세 이슬람수학은 수학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중세 이슬람 문명의 유럽에 대한 영향은 학문과 문화 전 영역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그 문화적 흔적은 지금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수학, 천문학 등의 자연 과학 분야에서 이슬람 문명의 영향은 서구 세계가 오랜 침체에서 벗어나 문예부흥으로 향하는 학문적, 문화적 기반이 되었다.
1952년 헝가리에서 처음 시행 한 세계수학 경시 대회에서 폴란드가 우승을 하고 1960년대에는 이란 등 중동세가 좋은 성적을 낸 이유는 어디에서 나올까?
수학분야에서 이슬람 문명의 기여는 현대 수학의 기본 체계를 갖추었다는 점이다. 아랍 무슬림 학자들은 대수학, 삼각법, 십진법, 기하학을 발전시켰으며, 인도에서 받아들인 숫자에 ‘0’를 포함시켜 십진수 체계를 완성한 것은 인류 문명에 대한 아랍인들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기여다. 십진수 체계는 인도인들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B.C.500년경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신바빌로니아인들이 만든 체계를 인도인들이 받아 들여 발전시킨 것이다(Clifford N. Anderson, 1972:94). 따라서 인도로부터 아랍인들이 십진수 체계를 다시 받아들여 ‘0’을 추가해 완성 시킨 것은 문명의 회귀 현상으로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들은 중세 유럽의 과학 문명이 고대 그리스 문화에서 시작되었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이슬람 문명이 중세 유럽의 문명 발달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가교 역할을 했는지를 알고 있는 사람은 무척이나 드물 것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어려워서 힘들었는데 감사
  • 104800***
    (2019.10.05 08:59:53)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이해한다면, 그 이해를 구체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산품을 실제 생활과 관련해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즉, 학생의 학업성취를 단순한 시험 성적으로만 확인하는 것으로는 학생의 이해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중지능이론에 따른 학생 평가는 시험 중심에서 벗어나, 글짓기, 그림, 과학 작품 등에 대한 평가, 프로젝트 평가,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평가 등과 같은 대안적 평가 방법으로 보완되어야 한다. 다중지능이

  • [대안교육]발도르프 유아교육에 관한 조사자료
  • 방법으로 땅이 조금이나마 기름지게 만들었다. 다행히도 옥수수와 고추, 토마토 비록 크기나 양은 작지만 제법 잘 열렸다. 농약 하나 쓰지 않고 거둔 것이라 아이들이나 나나 무척 기뻤다. 솎아 내거나 먹을 만하게 자랐을 때는 거둬서 차례대로 아이들이 집에 가져가서 가족들과 먹도록 했다2학기에는 전에 심었던 것을 정리하고 가을 무를 심었다. 이것 역시 김장 김치 담을 때 쓸 수 있도록 심었는데 제법 잘 커서 몇몇 아이들 집 김장하는데 조금이나

  •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 수학의 공식이나 주요 정의들을 암기하는 데는 도움이 되며 그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기계적으로 강의 노트나 유인물을 옮겨 쓰기만 한다면 결코 고차원적인 학습 활동이라고 할 수 없다. ▪ 학습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시각화하기 이전에 배운 것을 적절히 이해하고 생각해 내기 위해서는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 자료를 그림이나 도표, 혹은 스터디 챠트로 만들어서 정

  • [교직] 대안 교육의 분석
  • 이해와 교감을 갖게 되는 것이다. 평가는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를 고려하여 교과학습 발달과 출결, 정서평가, 인간관계행동발달, 특별활동, 교내 외 봉사활동으로 나누어 한다. 과목에 따라 그 성격상 필기시험을 칠 수 있으나 필기시험 위주의 평가는 하지 않는다. 평가는 다양한 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일률적인 점수나 석차가 매겨지지 않는 절대평가이다.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발표, 과제물, 토론에 참여하는 기여도에 따라 구체적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방법은 심리학에서 구하면서 교육학을 하나의 독립된학문으로 출범시킴④뒤르겜: 헤르바르트의 사변적 교육학을 하나의 과학(객관적․실증적 교육학)으로 정립시킴4)교육의 성립 조건①인간행동변화: 사회화(모든 변화) > 학습(경험성․훈련성․지속성) > 교육(의도성․계획성․가치성․전인성)②피터스의 교육성립의 조건*규범적 준거: 목적- 가치있는 것을 가르쳐야 함*인지적 준거: 내용- 지식, 인지적 안목, 이해 등을 구체적 내용으로 조직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