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수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영향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10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A형 1. 방정식 의 여섯 근의 곱의 값은?
2.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영향 중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논하여라.
3. 르네상스가 일어나게 된 역사적 배경과 그에 따른 수학과 자연과학의 발전 원동력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여라.
4. 주어진 원과 면적이 같은 정사각형을 작도하는 것이 불가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1. 방정식 의 여섯 근의 곱의 값은?

2.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영향 중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논하여라.

3. 르네상스가 일어나게 된 역사적 배경과 그에 따른 수학과 자연과학의 발전 원동력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논하여라.

4. 주어진 원과 면적이 같은 정사각형을 작도하는 것이 불가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고대 인도수학.hwp
2. 르네상스가 이탈리아에서 태동하게된 이유.hwp
3. 르네상스가 일어나게 된 그 역사적 배경.hwp
4.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근대과학발전의 기원인가.hwp


본문내용
2.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영향 중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논하여라.

오늘날 세계 최대의 IT 강국 인도 힘은 고대 수학부터 현재의 인도의 기하학은 제단 등의 측정에서 출발하여 이미 베다 후기에 《시루바-수트라》라는 측량서가 있었는데, 인도의 수학은 천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특히 대수와 산수는 독자적인 발전을 이룩하였다. 이미 BC 2세기경에 영(0:śūnya)의 개념을 발견했으며, 십진법 · 아라비아숫자 · 분수기호법(分數記號法)도 인도에서 비롯되었다. 5세기 후반에 아리야바타는 그의 저서 《아리야바티야》에서 독자적인 기수법과 천문학적 측정법 등을 밝혔으며, 7세기에 브라마굽타는 그것을 더욱 상세히 풀이하였다. 그 후 12세기의 바스카라는 《싯단타시로마니》에서 그 이전의 여러 설을 상세히 예증하고 수학자로서 그 이름을 떨쳤다.

(1) 0의 발견
500년경 고대 인도인들의 0 의 발견은 10진법을 유래하였고 이를 발전시켜 오늘날 기수법이 정착된 것은 아라비아 숫자 0이 있기 때문이다. 0은 A.D. 876년경에 인도에서 힌두어로 슈냐(Sunya)라고 불리는 점을 발견하여 기호로서 사용한 것이 그 시초가 되었다. 그러나 이때의 슈냐는 수 0이 아니라 단지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한 의도적인 기호로서 ‘비었다’는 것을 의미 하였다. 이러한 표기법 0은 아라비아어를 통하여 유럽으로 전파되면서, 아랍어 아시프로(as-sifr),라틴어 제피늄(Zephirm)으로 번역되고, 다시 이탈리아어 제우로(Zeuro)로 번역되어 영어 제로(Zero)로 부르게 되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수학기간이 단축됨을 뜻하며 동시에 한 학기에 의무적으로 이수해야만 하는 수업과 치러야 하는 시험의 양도 늘어나게 되었다. 학생들은 점차 대학교가 중고등학교처럼 변해가고 있다며 불만을 터뜨린다. 실제로 대학생들의 정치참여 저하에 관한 기사에서 이들은 주로 변화된 학제 안에서 학업 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것을 그 이유로 꼽는다. 지난 2009년 6월 독일에서는 교육의 총체적인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학생들의 시위가 대규모로 일어났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수학능력시험이나 대학입학전형을 통한 독서의 폭과 능력의 검정에 대한 견해 96 사회의 다양한 선발시험에서의 독서 반영에 대한 견해 96 학생들의 성장과정에 도움이 될 작품 범위 기준 97 에 관한 의견이나 첨삭되어야 할 사항 97 기준의 적합성 정도 99 학생들의 독서능력 심화를 위한 교양 선택 교과의 채택 여부 100 기타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사항 101 독서교육

  • [고전문학] `실학사상`과 `국문학` 연구
  • 이해하게 되었다. 외래의 학문을 수용 ․ 소화하여 우리 것으로 발전시킨 인문학으로는 통일신라와 고려의 불교학, 조선의 성리학, 조선후기의 실학 등이 있다. 이 가운데서도 21세기라는 현대 사회에 가장 관련이 깊고 실제로 많은 시사를 줄 수 있는 것은 조선후기 실학이다. 이런 점을 염두 하여 조선후기 실학의 발생배경 및 사상적 특징, 그 한계점 및 국문학사에 끼친 영향 등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Ⅱ. 실학사상의

  • 전문인으로서의 수학 교사 교육이 나아갈 방향
  • 수학교과 자체에 대한 본질이나 흥미를 개발하기보다는 초 ․ 중등학교에서의 수학교육이 시험성적을 위한 도구로서만 주로 다루어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수학교과에 대한 신념은 자신이 어떻게 수학을 배웠는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고려해 볼 때(Raymond, 1997), 장래의 수학교사가 부정적인 수학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쉽게 간과해서는 안 될 문제이다. 수학 교사 자신이 수학교과의 본질을 이해하고 수학을 행하는 즐거움을 느껴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본인 효에서 출발*윗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