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생물과학)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6 / 2019.09.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생물과학1공통)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 지구온난화가 작물의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영향과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0k
- [생물과학 공통] 1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10점),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
- 방통대 1학년 2학기 생물과학과제-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 [생물과학]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10점),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20점)
- 생물과학과제 1.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10점),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물과학 |
---|---|---|---|---|---|
공통 | 1.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10점),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20점). (총 30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1)작물의 광합성
2)작물의 호흡
3)광합성과 호흡이 작물의 생산성에 미치는 중요성
2.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1)지구온난화와 그 효과
2)지구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
①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수
가. 빛의 세기
나. 이산화탄소 농도
다. 온도
②지구온난화와 광합성 및 호흡의 관계
3)지구온난화에 의한 작물의 광합성 및 호흡의 변화와 작물 생산성의 관계
Ⅲ. 결 론 및 고찰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지구온난화 등의 이상현상으로 초래된 기후변화에 따라 작물의 생산 환경이 변하고, 여기에 세계 인구마저 급격히 증가하게 되면서 식량부족 문제가 머지않아 글로벌 이슈가 될 전망이다. 특히 지구온난화는 작물의 생존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작물은 광합성과 호흡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소비함으로써 생존한다. 그런데 지구온난화는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중요한 환경 요인이 되는 이산화탄소 농도, 기온, 물 등에 영향을 미쳐, 결과적으로 작물의 생산성을 떨어뜨림으로써 식량부족 문제를 야기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아울러 작물의 재배가능지역까지 바꾸는 등, 지구온난화는 작물의 생태계 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꾼다는 점에서, 이에 대한 대응책이 시급해 보인다. 이하 본론에서는 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를 설명하고, 지구 온난화가 작물의 광합성과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작물의 생산성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관련 연구 동향을 간략히 살펴본다.
Ⅱ. 본 론
1.광합성과 호흡이 왜 작물의 생산성에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1)작물의 광합성
식물은 동물과 달리 물, 이산화탄소, 빛으로 탄수화물을 스스로 합성하여 사용하는 독립영양 유기체이다. 식물이 스스로 에너지원을 생성하는 과정을 광합성이라고 부르며, 이는 식물 영양의 핵심이다. 광합성은 식물의 생존 자체에도 필수적인 과정이지만, 인간의 필요에 의해 길러지는 작물로서 활용하기 위해서도 작물의 광합성 기능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즉, 광합성에 의한 에너지 생산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식물의 광합성에 대한 이해가 필수인 것이다.
광합성의 화학반응식은 다음과 같다. “6CO2 + 12H2O ------> C6H12O6 + 6O2 + 6H2O”
- 참고문헌
-
기후변화가 광합성과 작물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과 최근 연구 동향, 조영범, 2019
생태학 9판, Thomas M. Smith/Rovert Leo Smith, 라이프사이언스, 2016
세계미래보고서 2050, 박영숙/제롬 글렌, 교보문고, 2016
기후변화의 이해, 정회성/정회석. 환경과문명, 2013
광합성의 세계, 이와나미 요조, 전파과학사, 2005
국토환경정보센터 http://www.neins.go.kr/etr/climatechange/doc02a.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