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분류학4공통) 영양분류형질과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기술하고 분류학적의미와 차이점을 학습한 용어를 이용하여 내용요약정리하세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8 / 2019.08.2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식물분류학4공통 식물분류 형질종류설명기술하고 쌍자엽식물 단자엽식물 1종선정 자작나무 밤나무 하여 각 식물의 영양생식형질 동정및 형질특성기술하시오0k
- 식물분류학4공통) 장미아과와 조팝나무아과의 공통특징과 차이점을 기술하시오0k
- 식물분류학4공통) 식물분류의 중요성 기술한다 식물을 2가지선정하여 잎의모양판단하고 식물동정하여 해당식물 속하는 과종및속특징기술한다0k
- 식물분류학4공통) 10장의 나뭇잎을 관찰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5장은 단엽, 다른 5장은 복엽을 선정하되 각각 다른 종으로 선정하며 종의 이름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기입하세요0k
- 식물분류학4공통) 본 과목의 교과서(식물분류학 이병윤 등 공저)에 수록되어 있는 참나무과와 자작나무과를 설명하고 각각 속 종 수준까지 특징을 자세히 작성한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물분류학 |
---|---|---|---|---|---|
공통 | 영양분류형질과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을 기술하고 분류학적 의미와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가능한 학습한 용어를 이용하여 내용을 요약 정리하세요. |
- 하고 싶은 말
-
식물분류학4공통) 영양분류형질과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기술하고 분류학적의미와 차이점을 학습한 용어를 이용하여 내용요약정리하세요0k
농학과 식물분류학4공통
영양분류형질과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을 기술하고 분류학적 의미와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가능한 학습한 용어를 이용하여 내용을 요약 정리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분류학적 형질의 의미와 형질의 유용성과 신뢰성
1) 분류학적 형질의 의미
(1) 진단성 (2) 유연성
2) 형질의 유용성과 신뢰성
2. 영양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을 기술
1) 잎의 구조
2) 잎의 배열과 엽연(잎의 가장자리)
3) 잎의 모양
4) 잎의 엽선
5) 잎의 엽저
6) 단엽과 복엽
3.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을 기술
1) 꽃의 구조
2) 화서
3) 열매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식물과 나뭇잎은 여러 가지 모양을 하고 있다 광합성 작용을 하기 위하여 입이 다양한 형태를 하고 있어 나뭇잎을 보면 그 나무의 종류를 알 수 있다. 식물의 슈트는 잎과 줄기로 이루어져 있다. 잎은 줄기의 생장점이 있는 분열조직에서 기원되고, 여기서 나오는 엽원기로부터 발달한 것이다. 잎은 광합성과 호흡 및 증산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기관으로, 1차적인 기능은 잎의 동화조직에서 빛 에너지를 이용한 광합성 작용을 하고 있어 나중 열매를 맺게 한다. 줄기는 식물성장을 위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으로 구조적 뼈대를 제공한다. 줄기 안쪽의 물관부나 체관부와 같은 수송관은 물, 영양분, 그리고 광합성 결과 생산되는 당을 잎과 뿌리에 운반하는 일을 한다. 뿌리는 흙 속에서 상하로 자라며 물과 용해된 무기영양분을 빨아드릴 수 있는 구조이다. 또한 식물체 지상부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역할도 한다. 모든 식물 세포는 알아서 사용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저장하고 있지만, 몇몇 식물들은 특수화된 뿌리 세포에 식물 전체에 탄수화물을 보관저장하기도 한다.
줄기는 전술한 바와 같이 기관을 뿌리에서 다른 부분 기관으로의 물질의 이동통로이고, 양분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는 광합성 작용에 참여한다. 줄기는 유관속 식물의 가장 오래된 기관이다. 물, 미네랄 그리고 당이 이동하는 통도 조직은 유관속에서 발생하고 단자엽식물에서는 흩어져 있고 쌍자엽식물에서는 환상으로 배열한다.
나뭇잎에는 한 잎으로 되어 있는 단엽과 2가지 이상으로 되어 있는 복엽이 있다. 단엽의 대표가 목련이다. 목련은 꽃봉오리(신이)를 주로 약용으로 사용한다. 꽃봉오리를 신이(辛夷)라고 하는 것은 매운맛이 약간 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풍으로 머릿속이 아픈 증상, 코가 메거나 콧물이 흐르는 증상에 사용한다. 또 얼굴이 붓서나 치통에 사용하고, 눈을 밝게 하며 수염과 머리털을 나게 한다. 목련은 잎, 줄기, 뿌리, 꽃 모두 약용으로 사용한다. 성질이 따듯하고 독이 없다. 이 장에서는 식물분류학4공통) 영양분류형질과 생식분류형질의 종류와 특징을 기술하고 분류학적 의미와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가능한 학습한 용어를 이용하여 내용을 요약 정리하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
-식물분류학. 2018. 이병윤 공저. KNOU press (수업 교재)
-식물분류학 강의 제2강 영양분류형질 내용 참고
-이광웅. 1993. 생명의 과학. 을유문화사. 521~537
-서봉보. 2005. 일반식물학. 월드사이언스. 216~220, 248~253
-이유성. 2006. 현대식물학의 길잡이. 지성. 50~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