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시설방문보고서]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 2019년 방송대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시설방문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3 / 2019.04.03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기관을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2) 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2019년)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1)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2)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교육 3학년 중간과제 레포트
-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기관을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 작성, 방통대 청소년육성제도론
- 청소년육성제도론 2018)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기관을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2) 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교육과 1학기 중간과제물
- [청소년육성제도론] (만점레포트)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 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육성제도론 |
---|---|---|---|---|---|
공통 | 과제명 :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1)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2)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1)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2)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Ⅰ. 시설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A4 2페이지 내외)
1) 해당 시설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법률, 정책, 조례 등)
2) 시설의 비전과 주요 프로그램
3) 시설 자원(조직 체계, 인적·물적 자원 등)
Ⅱ. 시설 평가 및 방문 소감(A4 3페이지 내외)
1) 국가 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역할
2) 지역(지자체) 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기능에 대한 비평
3) 방문 소감 및 총평
- 2019년 1학기 방송대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청소년교육과),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청소년육성제도론 중간과제물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수련시설의 종류
2. 시설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1) 해당 시설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법률, 정책, 조례 등)
2) 시설의 비전과 주요 프로그램
① 시설의 비전
② 주요 프로그램
㉠ 청소년 동아리활동
㉡ 장애청소년 프로그램
㉢ 청소년 교류활동
㉣ 청소년 봉사활동
3) 시설 자원(조직 체계, 인적·물적 자원 등)
3. 시설 평가 및 방문 소감
1) 국가청소년사업에서 해당 기관의 역할과 기능
① 국가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역할
② 국가청소년사업에서 해당 기관의 기능
2) 지역(지자체) 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기능에 대한 비평
3) 방문 소감 및 총평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
Ⅰ. 서론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1) 시설을 직접 방문하거나, 2)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청소년수련활동은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교육적 활동으로서 청소년지도자와 함께 청소년수련 거리에 참여하여 배움을 실천하는 조직적인 체험활동이다. 청소년수련시설은 이러한 청소년수련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시설, 설비, 프로그램 등을 갖추고, 청소년지도자의 지도 아래,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수련활동을 하는 시설을 말한다.
청소년수련시설은 기능이나 수련활동 및 입지적 여건 등에 따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청소년야영장, 유스호스텔로 구분할 수 있다. 현재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은 총 814개소이며, 시설 유형에 따라 구분하면 청소년수련관이 186개소, 청소년수련원이 191개소, 청소년 문화의 집이 268개소, 청소년 야영장이 41개소, 유스호스텔이 117개소, 청소년 특화시설이 11개소에 이른다. 지금부터 청소년육성제도론 중간과제물을 통해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시설을 본인 주변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시설을 선정하여 ‘청소년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청소년수련시설의 종류
1980년대 중반 이후 청소년활동 중심의 사업 관행과 청소년정책 주관부서의 개별 특정부처로의 이관 등이 맞물려 우리 사회 청소년정책은 다른 부처에서 하지 않는 특정부처의 고유 업무로서 ‘청소년사업’ 중심으로 정책적 성격을 갖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주경필, 김진호 지음, 청소년육성제도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7.
김인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 대한 청소년지도자의 인식 연구 :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8.
이수용, 청소년 활동시설 운영의 중요성공요인에 관한 AHP연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17.
고재일,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활성화 방안 연구, 평택대학교 대학원, 2012.
박하나, 청소년수련기관 만족도와 청소년활동역량과의 관계에서 기관신뢰 및 청소년활동몰입의 매개효과, 한서대학교 대학원, 2015.
김형주 저, 청소년수련시설의 공공성 재고를 통한 운영 활성화 지원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7.
서울청소년수련관 www.youthc.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기관을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2) 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2017년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 기관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 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기관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기관 평가 및 방문 소감
- {청소년육성제도론 2017}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레포트 중간과제물 청소년교육과)기관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기관 평가 및 방문 소감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 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 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