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사소통4E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8 / 2019.03.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의사소통
E형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요. (30점)
하고 싶은 말
보건의사소통4E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 금연캠페인 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오0k

환경보건학과 보건의사소통4E형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금연 캠페인
1) 미디어에 의미
1) TV 금연 캠페인 전개
2) TV 금연 캠페인의 광고효과
3) 금연캠페인의 목적
4) 금연캠페인 광고기획 및 제작방향
2. 성공적인 금연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제시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현대인은 오랫동안 장수하기 위하여 등산도 많이 다니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음식도 많이 먹고 보건소를 포함한 일반병원에서도 수시로 건강진단을 받고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는 흡연, 음주, 운동, 영양 등의 생활 습관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종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증진은 단순히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행위의 실천을 통하여, 개인의 건강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개인의 건강잠재력을 개발한다. 또한 보건교육적 수단, 건강 보호적 수단, 예방의학적 수단 등을 통하여 건강잠재력을 기르고, 불건전 위험요인을 감소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증진하려는 적극적인 건강 향상책이다.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유지·증진하는 보건의료의 사업 목적 중의 하나이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국민평균수명이 100세 이상 가까워지고 있는 즈음에 맞추어 국민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고 무병장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최근에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2020의 기본모형을 발표하였다. 그 안에는 금연정책도 포함되어 있다.
상습적인 흡연자로 되기까지는 몇 가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우선 "시도기(trying stage)로서 담배를 딱 한번 입에 물어보는 것이다. 호기심이 강한 시기에서 이러한 시도는 지극히 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지만 이러한 시도기는 그 다음단계인 "반복/불규칙적 습관"으로 연결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호기심 어린 습관이 규칙적으로 반복될 경우 "상습흡연자"가 되고 오랜 기간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니코틴 중독에 심하게 빠지게 되어 평생 담배 니코틴에 의존하여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흡연 여부는 이제 개인적인 기호나 결심의 차원을 벗어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장애가 되는 나쁜 습관이자 국민건강을 해치고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환경보건학과 보건의사소통4E형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구재옥 외(2006). 지역사회영양학. 교문사.
-김숙희 외 2인, 1997, 식생활과 건강 , 서울 : 신광출판사.
-이영미. 2002. 영양판정. 효일문화사
-모수미 외. 1994,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
-이우석.박형무, 2003, 배도환, 한국 여성의 골다공증 유병률, 대한폐경회지,
-임경숙, 2004. 초등학교 급식의 영양관리 현황 및 개선 방안 연구, 대한영양사협회학술
-장남수 외. 2001. 지역사회 영양학. 광문각.
-정명진. 2018. The Financial News, 금연 캠페인의 중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서 론지난 2010년 11월 11일, 12일 이틀간 우리나라가 의장국을 맡은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세계경제 불균형과 환율문제 등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데 대해 재계는 “실질적 성과를 냈고 우리의 국격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라고 평가했다.미국과 양국이 주도하는 환율전쟁으로 각국에 보호무역주의의 기운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서울에서 열린 이번 정상회담은 한동안 소멸됐던 각국 공조 움직임의 불씨를 재 점화 했

  • [몽골, 몽고] 몽골(몽고)의 창세신화, 몽골(몽고)의 건국, 몽골(몽고)과 징기즈칸(징기스칸), 몽골(몽고)의 지리적 특성과 건축, 몽골(몽고)의 정치와 경제, 몽골(몽고)의 교육, 몽골(몽고)의 종교와 신앙 분석
  • 사이에 전파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개신교는 특유의 진취적이고 공격적인 선교활동을 벌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참고문헌1. 김종래(2006), 크레듀(credu)2. 박원길(1999), 몽골문화와 자연지리, 민속원3. 이효선(2004), 몽골초원의 말발굽소리, 북코리아4. 이혜정(2004), 미미의 몽골이야기, 책읽는 사람들5. 장올루(2006), 칭기즈칸과 몽골제국, 시공사6. D, 마이달N,출템(1991), 칭기즈칸의 리더십 혁명, 몽고문화사, 동문선

  • [가족학] 한부모 가정
  • 되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싱글대디가정에 아빠와 자녀간의 사랑을 돈독하게 하는 시간을 마련한다.(대부분 싱글대디들이 아이들과 어울려지내는 시간이 비교적 적어 부자사이간에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다.)회 기내 용기 대 효 과1회기오리엔테이션-자기소개와 별칭 짓기-이름표 만들기-참여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한다.2회기우리 아빠, 우리 아이-서로 알기-서

  • PR의 개념과 과정 및 PR사례 분석
  • 오늘날의 전문적인 영역은실무적인 내용의 실천적인 경험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전문적 업무로 진전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다. 커트립과 센터 그리고 브롬에 따르면 미국의 기업에서 대체로 PR의 실천적인 업무는 사보 발행과 같은 일로부터 부분적으로착수되기 시작하여 거기에 보도자료, 기타 내외홍보에 관련된 일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다음 단계는 생산 또는 서비스에 대한 퍼블리시티, 기금모금이나템버쉽 캠페인, 기업광고의 작성이나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미디어가 발달되어 있는 PC통신이나 인터넷 등도 의사소통에 사용될 수 있다.(3) 고객 데이터베이스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컴퓨터에 의한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을 전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자료는 마케팅 캠페인의 적합한 대상을 추출해내는 경우 뿐 아니라, 시장세분화나 포지셔닝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된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서의 데이터베이스는 기획에서 집행 및 효과의 측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의 근간이 된다.3. 데이터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