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유아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누리과정 - 안전하게 생활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7 / 2019.03.28
- 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2019년 1학기 유아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표준보육과정 - 안전하게 생활하기)
- (유아교육과정 4학년) 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취지와 특성을 이전의 유아교육과정과 비교하며 정리
- 유아교육과정 1.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강조하는 ‘놀이’, 자율성‘, ’경험‘, ’유아중심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아건강교육)다음의 주제와 관련하여 영유아교육기관(유치원/어린이집) 및 영유아교사가 가장 중요하게 해야 하는 역할 3가지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제시 각각에 대해 그 이유 영유아 위생관리 영양관리 일상건강관리 및 질병예방
- (교육평가, 공통형, 지정형) 1. 공통형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 기술,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결과. 2. 지정형 A형, 교육평가, B형, 포트폴리오 평가, C형, 수행평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B형 |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하시오. 비교 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0점) |
- 목차
-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만 3세 누리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2. 만 4세 누리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3. 만 5세 누리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4.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비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누리과정의 개요.hwp
2. 만3, 4, 5세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비교ㆍ분석.hwp
3. 만3, 4, 5세 내용 범주와 수준별 세부내용.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우리나라에서 초등학교 이전에 이루어지는 유치원 교육은 정식적인 의무교육 기간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2012년에 발표된 누리과정은 사실상의 의무교육이라는 표현을 통해 의무교육 기간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누리과정의 공포는 유아교육기관마다 제각각이던 교육 내용의 표준화에 대한 의지를 대변하며, 이는 누리과정이 곧 유치원 급에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임을 의미한다.
누리과정의 구성 체계는 3, 4, 5세의 연령별 구성의 종적 측면과 ‘신체운동과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 영역별 구성의 횡적 측면이다. 누리과정의 목적은 유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이다. 특히, 안전교육과 관련된 유치원 교육과정 실현 중 현재의 누리과정은 안전교육 관련 영역으로 신체운동ㆍ건강 영역의 세부내용을 ‘안전하게 생활하기’로 정하여 ‘안전하게 놀이하기’, ‘교통안전 규칙 지키기’, ‘비상 시 적절히 대처하기’로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신체운동ㆍ건강 영역에서, 3세 유아는 안전에 대해 지식과 대응하는 기능을, 4ㆍ5세는 지식수준을 넘어 직접 행하는 태도 단계를 편성하여 안전을 위한 행동을 실천하는 태도를 강조하였다. 이는 유아가 위험으로부터 자신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 리포트는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ㆍ분석하였다.
II. 본 론
1. 만 3세 누리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놀이기구나 놀잇감,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한다.’는 유아에게 실내ㆍ외 놀이기구나 놀잇감,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 및 규칙 등을 알려 주어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유아건강교육4공통] 1)가정 내에 영유아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시설이나 제품을 찾아 사진과 함께 제시하고(다섯 군데 이상), 해당 부분을 안전하게 바꾸기 위해 정비하거나 지속적으로 점검할 내용이 무엇인지 각각 기술하시오. 2)동화를 활용한 활동, 요리활동, 미각활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유아를 위한 식생활 교육 활동을 계획하시오(1개).
- 영유아보육학 영유아 중심, 놀이 중심 보육과정으로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맞는 보육교사의 역할을 분석하고, 유아 보육교사와 영아 보육교사의 역할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아교육론)다음은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문제를 잘 읽고 답안을 작성하시오 유아교사의 역할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할을 1가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 등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취지와 특성을 이전의 유아교육과정과 비교하며 정리하시오
- 학교사회복지론-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